한국과 세계의 오순절신학을 위해 KIPT

찰스 F. 파함의 글들/찰스 F. 파함의 글들: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

찰스 F. 파함의 글: 성령침례

한오신 2023. 2. 8. 10:33

3

성령침례

(BAPTISM OF THE HOLY GHOST)

 

방언 그리고 교회와 신부의 인치심

첫 부어주심 후 21일째 되는 날 미주리 주 C. 캔사스 시의 음악 아카데미 홀에서 행한 오순절에 관한 첫 설교

 

 

벧엘성경학교건물

 

이창승 역

 

 

    오늘날 인간적인 기름부음과 진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스스로 안수 받은 지독한 오류들에 빠진 지도자들의 수많은 가르침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모든 것을 증명해 보고, 그 영들을 시험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진실한 것을 담고 있다는 것이 가장 위험한 오류입니다. 그렇습니다, 진리의 기둥들에 의해 지지받지 못한다면 오류는 그 자체의 무게 때문에 무너질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오류가 존재하는 곳마다 엄청난 번식과 그 유포자들의 철저한 비성경성에 대한 허울 좋은 무지라는 특징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자기들 편리한대로 왜곡시키고, 결국 불모의 사막들이나 황폐한 산을 달리다가 건전하고 현명한 사람들의 분별력을 잃고, 펄펄 끓어오르고 있는 종교적 화산 같은 현대적 혼란들의 분화구에서 부서집니다.

    온유하신 목자의 우리 안에 있는 많은 사랑스런 양떼들이, 스스로 안수 받은 지도자들 때문에, 혹은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은 사람들로부터 진정한 가르침과 빛을 받는데 실패함 때문에 먹을 만한 양식을 발견하지 못하고, 아래와 같은 짧은 일화가 예증하는 것을 행해왔습니다. 남부 텍사스에서 양들을 늪지대 건너편으로 데리고 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한 염소를 먼저 보냅니다. 그러면 나머지 양들은 따라가느라 거의 목이 부러집니다. 그렇게 하나님의 양들은 오늘날 염소들에 의해 많은 불모지로 인도됩니다. 굶주려 울어대는 양들은 서로의 털을 뜯어먹고 있습니다. 그들은 가장 거친 광신주의의 선인장들과 점잖 빼는 여우꼬리를 먹으면서, 인간 스스로 꾼 꿈들과 자기 높임과 존중인 소위 하나님의 계시”(divine revelations)를 받은 사람들에 의해 인도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골방에 들어가는 달콤한 위안을 발견해 왔습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그분이 말씀하시는 것을 배울 수 있고, 그분이 이야기하시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신적 리더십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물 침례 등등으로 진정한 교회를 바람직하게 조정하면서 신부의 인을 치고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신부의 인침과 바람직한 교회로 그 몸의 조정은 하나님의 일이지 사람의 일이 아니라고 선포하고 싶습니다.

    이 관점에서 성경을 봅시다. 이것은 언급되지 않고 있는 아주 중요한 사실입니다. 인침 받은 사람들은 마지막 날들의 재앙들과 진노들을 피합니다. 그런 인침은 사람들의 잘못된 인침들에게 속지 않게 하기 위해 우리로 하여금 우리가 인침 받는 때를 알게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널리 퍼지고 있는 가짜 인침들은 우리에게 진정한 인침이 일어날 때라는 것을 확신시킵니다. 가짜들이 존재하는 곳마다 진짜도 반드시 있습니다. 우리가 의학, 심리, 그리고 크리스챤 사이언스, 최면술의 위장된 주장들을 듣고 연구한 후, 우리는 하나님께서 진짜를 가지고 계시며, 그 마술사들은 가짜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질병을 짊어지시고(8:17),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우리를 위해 (치유를 위해) 들리신 분을 발견했습니다(3:14).

    정령주의의 능력을 볼 때, 비록 그것의 99 퍼센트는 눈속임이지만, 그것은 사악한 영들의 조정을 받으며 말하는 것 등의 매개수단들을 가짐으로써 어떤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 진짜를 갖고 계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보십시오, 오순절의 능력이 왔을 때, 우리는 그 진짜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성령 침례를 받은 사람들은 사도행전 2장의 또한 1044절에서 48절과 196절의 그 동일한 논쟁을 파하는 증거를 가지면서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다시 그들이 엔돌의 무당처럼 영들을 체현시켰을(materialize) , 우리는 하나님께서 진짜를 갖고 계시다고, 우리는 그것을 우리의 다가오는 구속(redemption)에서 발견한다고 말했습니다(구속에 관한 장을 보십시오).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수 년 동안 우리는 이 책에 주어진 이 공개된 진리를 위해 기도해왔습니다. 그저 우리가 옛 아론처럼 하나님의 진리의 지팡이를 던져서 이 마술을 행하는 자들, 적그리스도의 사주를 받아 죄악을 선동하는 지도자들, 적그리스도의 길을 예비하며 지금 활동하는 그 누룩을 완전히 깨뜨릴 수 있기를 기도해 왔습니다.

    십사만 사천이 인침을 받는 곳을 주목해 보십시오(7). 거의 모든 성경 연구가들은 그 십사만 사천이 그리스도의 신부”(The Bride)를 일컫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그 인 치심은 사람이나 물 침례나 어떤 지도자들을 따르는 것에 의해 이루어지지 않고, 사도행전 2장에 기록된 대로 성령 침례(the Baptism of the Holy Ghost)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우리를 여러분과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견고케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저가 또한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 마음에 주셨습니다(고후 1:21-22).

    그러니 하나님의 성령(the Holy Spirit of God)을 근심시키지 마십시오. 그 안에서 여러분이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습니다(4:30).

    그[복음]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됩니다(1:13-14). 이 말씀들은 약속되신 분은 성령이었음을 분명하게 입증합니다.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유하라(24:49).

    이 약속이 그런 명백한 증거(unmistakable evidence)가 따르며 성취되면, 아무도 그것을 받았다는 것을 의심할 수 없습니다. 수천의 기독교인들인 이 인침뿐만 아니라 성령 침례를 고백합니다. 그러나 그 성경적 증거(the Bible evidence)가 그들의 삶에 결여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큰 확신, 기쁨의 홍수, 기름 부으심들(unctions or anointings)을 성령 침례(the Baptism)라고 부르는 것은 비성경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성령 침례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오직 한 가지뿐입니다. 예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요한은 물로 침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침례를 받으리라(1:5).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1:8).

 

    지금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성령 받아야 한다고 믿고 있지만 그분의 명백한 나타나심들에 관한 해석은 제각각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외치기(shouting), 껑충껑충 뛰기(leaping), 뛰어오르기(jumping), 그리고 무아지경에 빠져 쓰러지기(falling in trance)를 주장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영감(inspiration), 기름 부으심(unction)과 계시(divine revelation)를 강조합니다. 아마도 가장 큰 오해는 제자들이 그리스도께서 다락방에서 그들에게 불어넣어주셨을 때 받았던(20:22) “내주하시는 기름 부으심”(the anointing that abideth)진정한 성령 침례”(real Baptism of the Holy Spirit)로 생각하는 것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사도행전 18절을 주의 깊게 연구해보면, 우리는 그 능력은 그들을 증인으로 만드는 것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the power was to make them witnesses). 어떤 사람들은 외치기, 신음소리 내기와 비명지르기 등을 취한 제자들의 모습들일 것이라고 추측하고 그것들을 모방하여 행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자신들의 행동들을 잘못 해석한 것에 불과합니다. 그 제자들은 성령께서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양한 언어들을 말했는데, 그 회중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은 그것들을 이해할 수 없었고, 그래서 그것들을 술 취한 사람들의 주절거림으로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 갈릴리 어부들은 자신의 나라에만 증거하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세상 끝에 있는 나라들에도 증거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나라들에서 모여들었던 유대인들은 그 제자들이 자기들이 태어난 곳의 언어들로 하나님의 놀라운 일들을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우리도 성령 침례(the Baptism of the Holy Ghost)를 받는 자들이 되는 특권을 누린다면, 당시에 그들이 머물렀기 때문에 그 약속된 능력을 받았다는 것을 증거 했던 것처럼 오늘날에도 그와 동일한 증거가 따름으로써 그 장면이 실현될 것입니다. 현대 성령 선생들이 세상으로 하여금 자신들의 말을 따르게 하려고 애쓰는 대신 그 제자들처럼 먼저 하나의 성경적 증거(a BIBLE EVIDENCE)를 받는 것은 얼마나 더 타당하겠습니까. 우리 시대의 선교사들이 거의 불가능한 언어들에 정통하기 위해 쓸데없이 수 천 달러나 종종 자신의 삶을 허비하는 대신에 그 동일한 능력을 위해 머물라는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은 얼마 나 더 좋은 일입니까. 성령께서는 그 언어들을 아주 자유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는 모든 언어들을 알고 계시기 때문에 다른 언어가 우리의 언어인 것처럼 우리를 통해 하나의 언어로 쉽게 말 할 수 있으십니다. 오순절 날의 백 이십 명, 고넬료와 그의 집 사람들, 그리고 에베소 교회 사람들이 받았던 것과 동일한 증거를 받음으로써 알게 되는 약속의 성령의 인침에 대한 고귀한 보증을 깨닫습니다. 성대가 완전히 그분의 다스림에 항복합니다.

 

현대의 성령 받음

 

    사도적 교회 시대 이후 아주 소수의 성령 침례에 대한 진정한 사례들이 기록되었습니다.

    우리는 초기 카톨릭 신부들이 일본 해안에 도달하면서 일본어로 말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난 세기 동안 스코틀랜드인 어빙(Irving)의 가르침 아래 일어났던 한 분파인 어빙주의자들(Irvingites)이 고린도전서 112절에 기록된 여덟 가지 은사들뿐만 아니라, 성령께서 그분의 다가오심의 증거로서 마련해 두신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받았습니다. 그 이름들은 잊혀 졌지만, 한 신사와 그의 아내는 자신들의 오순절을 받고 이탈리아어로 말했습니다. 세인트루이스의 제니 글라세이(Jenny Glassey)는 특별한 머묾의 시간 후에 그녀의 오순절을 받았고 어떤 아프리카 방언들을 말하고, 노래하고, 쓰고 통역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아프리카 선교사가 된 후 예루살렘 거주자가 되었습니다.

    아이오와 주 마샬타운 침례교회의 일원인 한 아주 경건한 사람은 성령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의 교회는 그들 가운데서 성령의 임재와 능력을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그의 오순절적 능력은 단지 자신들의 사악한 영매법의 한 현현에 불과하다고 그를 설득한 강신술사들에게 붙잡혔습니다. 자신의 구원과 영적 능력을 상실하면서 그는 병들어 괴롭힘을 당하다가 미쳐서 오늘날 완전히 폐인이 되었습니다. 이 세상에 그와 같은 사례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지만, 우리는 현대 기독교 교회의 편협성은 진정한 성경적 교리들을 믿거나 받는 것을 거부함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을 강신술, 신지학(Theosophy), 크리스챤 사이언스 그리고 배교로 몰아붙이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수천의 사람들이 자신들이 성령 침례라고 상상하고 이름붙인 것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 내주하시는 기름 부으심입니다. 우리가 논의하고 있는 주제에 대한 첫 가르침은 우리의 성화에 대한 증거(witness)가 성령 침례라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의 오류는 쉽게 증명됩니다. 그분이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습니다. 또한 성령께서 우리에게 그것에 관해 증거 하십니다(10:14-15).

    15절의 또한”(also)이란 말은 우리의 성화에 대한 증거는 성령 침례라는 가르침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성화에 대한 증거가 우리의 칭의 때처럼 성령에 의해 주어진다는 것을 증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일 우리가 사람이 성화될 때 성령 침례를 받는 것이라고 주장하려 한다면, “또한이라는 말이 억지로 우리로 하여금 칭의에 대한 증거는 성령 침례라고 주장하게 만들 것입니다.

진실은 이렇습니다. 성령께서는 칭의와 성화에 있어서 우리 마음에 속죄라는 사역을 증거 하시며, 삼위일체 하나님의 삼위로서 그분의 개별적 사역”(His personal work)은사”(a gift)이지 은혜”(grace)가 아니며 칭의나 성화에서 얻어지지 않습니다.

    최근 성령은 사실 은사이며 성화 때에 받는 것이 아니라는 가르침의 파도가 밀려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성령님을 이런 의미에서 추구했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께서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시며 제자들에게 불어넣으셨을 때 그 제자들이 다락방에서 받았던 것과 같은 특별한 기름 부으심을 받는 것입니다(20:22). 그 결과 예수께서 숨을 불어 넣으셨던 그 제자들처럼 내주하시는 그리고 가르치시는 기름 부으심”(the anointing that abideth and teacheth)을 받으면서 그들의 눈이 열렸습니다. 그러자 도유자(the Anointer)시며 교사이신 성령 받음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이 분명하고 귀중해졌습니다(24:45). 그 제자들은 그 현대 성령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획득했지만, 그러나 그 발생은 오순절 10일 이전에 있었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임하는 것과 동일하게 강력한 능력신적 빛에 의해 그들의 것이 되는 능력(왜냐하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세상이 시작된 이후로 그분의 모든 거룩한 예언자들의 입을 통해 말씀해 오신 모든 것들의 회복의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3:21)의 실현에 굶주리고 그것을 갈망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 주제에 대한 모든 가르침들을 연구했으며, 그 어느 가르침도 진정한 사도행전 2장의 경험을 갖지 못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를 진행하면서 우리는 깊은 종교적 사상을 갖고 있는 단체들을 방문했습니다. 그 단체들은 성령의 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그러나 그 단체들 모두는 사도행전의 그 사건과 일치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주의 깊은 연구 후 우리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위에서 언급한 내주하시는 기름 부으심을 받았을 뿐 아무도 진정으로 개인적인 오순절(personal Pentecost)의 능력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는 깊은 확신을 품고 동부와 캐나다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여행에서 돌아왔습니다. 우리 자신도 우리의 삶 속에서 수년 동안 놀라울 정도로 성령의 능력을 경험해왔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자신을 넘어서 (우리의 마음은 참여하지 않고, 흥미롭게 듣는 자가 됩니다) 여러 번 10분이나 15분 그리고 20분 동안 생명의 진리에 대한 말들이 우리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그런 놀라운 기름 부으심들을 경험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공언하는 것처럼 성령 침례가 아니고, 단지 내주하시는 기름 부으심”(the anointing that abideth)일 뿐이었습니다. 이 기름 부으심은 우리의 언어로 말할 때 요구되는 영감을 위해서는 모든 경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만약 여러분이 개인적인 성령 침례”(a personal Baptism of the Holy Ghost), 인 치시는 능력(the sealing power), 환란 피하기(escaping plagues), 그리고 여러분 자신을 그 몸(the Body), 신부(the Bride) 또는 사람-자손”(the Man-Child)의 일부분이 되는 위치에 놓기를 바란다면 성령을 구하십시오.

    이렇게 예언되었습니다. “내가 다른 방언하는 자와 다른 입술로 이 백성에게 말할지라도 저희가 오히려 듣지 아니하리라”(고전 14:21).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말합니다. “만약 우리가 외국에 간다면, 다른 방언으로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 있는데 그것이 무슨 필요가 있습니까?” 위의 예언에 따르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전하는데 다른 방언들로 말하는 것을 사용하시려 합니다. 수 세기 동안 사람들은 자신들의 나라에 자신들의 언어들로 전파하라고 보냄 받아 왔습니다. 급기야 사람들은 그들이 단지 자신의 경제적 이익을 위해 자기들이 꾸민 어떤 신조나 사상들을 선전하고 있다고 믿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세대의 말엽에 하나님께서는 한 마디도 모르는 언어들로 전파하도록 남자들과 여자들을 보내시려고 계획하고 계십니다. 그 언어들이 통역되면, 그것을 듣는 자들은 그것이 성령의 권능에 의해”(by the power of Holy Ghost) []의 입을 통해 말해진 하나님으로부터의 진정한 메시지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참으로 이것이야 말로 안식일마다 모든 진정한 하나님의 사역자들이 기도하고, 바라던 영감의 극치(the Acme of inspiration)입니다.

    여러분은 전에 존 웨슬리와 다른 사람들이 이 침례를 받지 않았었다고 말하고 싶으시겠지요? 그렇습니다. 전에 그와 많은 사람들은 강력한 내주하시는 기름 부으심을 누려 왔습니다. 그들은 성령에 의해 감동을 받으면서 그 옛 성도들처럼 말해왔습니다. 그러나 그 오순절적 성령 침례의 능력은 전적으로 다른 것입니다.

성령 침례는 지금 특별히 인침(the sealing)으로서 주어지고 있습니다. 곧 마지막 날들[종말]의 보증(the sureness of the last days)인 것입니다.

    19001015일에 우리는 캔사스 주의 토페카(Topeka)에 한 성경 학교(a Bible School)를 열도록 인도받았습니다. 그것은 얼마 후에 베델 대학”(the College of Bethel)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것의 독특한 특징들과 가르침들은 그 땅 전역에 걸쳐 일간지들의 주제들이 되었습니다. 그 학교의 유일한 교과서는 성경이었습니다. 그 학교의 유일한 목표는 예수의 계명에 순종하기 위한 전적인 포기(utter abandonment)였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오늘날의 세상에게는 비인습적이고, 비현실적인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40여명이 입학했습니다. 헌금도 거두지 않았고, 권유도, 위원회도, 학비도 없었습니다. 그 학생들이 무엇이든 낼만한 것을 갖고 있든, 없든 차별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한 가지, 그들이 반드시 예수의 계명들을 순종하며 살아야 한다는 것은 엄격하게 요구되었습니다. 그런 상황 아래서 날마다, 주마다, 달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필요들을 공급하시는데 신실하셨습니다. , 하나님께서는 올바로 행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것들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의 계명들을 더욱 온전히 순종한, 보다 엄밀한 의미에서 세상에 있는 다른 어떤 성경학교보다도 모든 것을 공유했던, 그렇게 하나님께 드려진 사람들과 함께 우리는 하나님의 일들 속으로 보다 더 깊이 들어갈 수 있었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을 통해 의도하신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의 높이와 깊이와, 길이와 넓이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이해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그분의 계명들을 지킴으로써 우리의 사랑을 증명함으로써 요한복음 1415절에서 17절의 말씀에 순종했으므로, 우리는 오늘날의 많은 하나님의 종들보다도 더 보혜사(the Comforter)를 받을 더욱 온전한 권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거의 포기 하지만, 그러나 그분의 모든 계명들을 온전하게 순종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그렇게 말하면,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말합니다. “, 그러나 우리는 예수님의 모든 계명들에 순종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응수해줍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요구하는 모든 사람에게 줍니까? 여러분은 진정으로 무엇을 입을까,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내일 일을 염려하지 않습니까? 여러분은 온 세상에 가서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합니까? 여러분은 가서, 가르치고, 전파하고, 고쳐주라는 그 계명을 순종합니까? ‘모든 것을 포기하는 사람 이외에는 내 제자가 될 수 없고, 나를 위해 집이나 전토나 아비나 어미나 모든 것을 버리는 자마다 이생에서 백배나 받고, 내생에서 영생을 얻을 것이다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들었습니까?”

    그들은 전적인 반항의 표시로 두 손을 들면서 말합니다.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오래 전에 우리는 전적인 포기, 백배에 도달했습니다. , 주님께서는 말씀 하신 그대로를 의미하시지 않으셨습니다. 그 말씀들 중 많은 말씀은 사도들에게 의미 있는 것이었고, 우리에게는 단지 영적으로 해석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해야 할 일이 있음에도, 편안하게 앉아있거나, 화려한 안락 침대위에서 영원한 질병으로 옮겨집니다.

그 학생들 대부분은 상당한 영적 성장과 성취를 이룬 경건한 사역자들이었었습니다. 많은 우리의 독자들처럼     그들은 몇 년 전에 성령 침례를 받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그리고 예수님의 마음에 있는 것이라고 믿었던 것을 계속 가르쳤습니다. 우리는 그 제자들이 받았던 옛 강력한 침례 같은, 오늘날 그분의 성도들을 이 복음이 전 세계에 전해져야만 하는 그 목적을 위해 증인이 되게 하는 능력을 가르쳤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세상의 표면을 덮고 있는 덮개를 제거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그분 보시기에 기쁜 것을 성취하는 것임을 믿기 때문이었습니다.

    1900년의 가을 학기 종강을 며칠 앞둔 때에 우리는 회개(Repentance), 칭의(Justification), 헌신(Consecration), 성화(Sanctification), 그리고 신유(Healing)에 대한 시험을 치렀습니다. 새해가 시작되려면 아직 며칠이 남아 있는 때에 그 학생들은 성령 침례의 주제를 주의 깊게 연구하도록 요구받았습니다. 그 연구의 주요 목표는 오늘날의 성령 선생들의 혼돈스런 주장들에 의해 혼란을 겪는 대신 이 침례에 대한 진정한 성경적 증거”(the real Bible evidence)를 발견하여, 우리가 그것을 알고 받는 것이었습니다.

    네브라스카주의 베아트리체 출신 아그네스 N. 오즈만 양(Miss Agnes N. Ozman)은 몇 개의 성경 학교들에 다녔었으며 상당한 종교적 사역을 수행했었습니다. 그녀는 강력한 기름 부으심들을 경험했었고, 몇 년 동안 내주하시는 기름 부으심을 경험했지만, 그것을 그 침례로 오해했었으나, 개인적 오순절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송구영신 예배에 참석해서 성령의 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수를 원했습니다. 안수를 받는 동안 그녀는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께서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가운데서 그 놀라운 사도적 권능의 회복을 유지하기를 갈망하게 되었고, 우리의 삶 속에도 그와 동일한 개인적인 실현을 진심으로 바랐습니다. 우리는 베드로가 말했던 것을 기억했습니다.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2:39).

    거의 먹거나 자지 않으면서 그 학교 전체는 한 마음이 되어 하나님을 기다렸습니다. 190113일 저녁에 우리는 한 다락방에 모여 있었습니다. 어떤 강력하고 놀라운 능력이 그 장소를 덮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열 두 명의 학생들은 성령으로 충만해져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방 안에 있던 몇 사람은 그들의 머리 위에 첫 오순절 성령 강림의 날에서처럼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렇게 전투적인 교회는 다시 성령 침례를 경험하도록 허락받았으며, 그때로부터 그 학교의 다른 사람들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들과 주들의 사람들에게도 그것이 주어져 왔습니다.

    칭의, 성화, 신유를 추구하는 사람들처럼 그 당시 어떤 사람들과 그 이후로 다른 사람들은 성령 침례를 구해왔지만, 받지 못하자 돌아서서 그것은 자기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말하거나, 또는 그것을 특별히 중요하거나 가치 없는 하찮은 것이라고 비웃어 버립니다. 그러나 그것은 약속의 성령 침례”(the Baptism of the Holy Spirit of promise) “신부의 인”(seals the Bride), 그리고 우리를 한 몸(교회)으로 만드는 그와 동일한 침례라는 사실은 남습니다.

    이쯤에서 우리는 충고를 조금 하고 싶습니다. 그 학교에서든 그 이후의 우리의 사역이나 집회들에서든 성령 침례를 받았었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아무도 그것을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반면에 하나님의 모든 놀라운 기름 부으심들, 성령의 나타나심들과 은사들을 거리낌 없이 인정하고, 그것 때문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사람들은 바라던 권능을 받아 왔고, 그 권위 있는 증거(the authoritative evidence)인 방언을 말해왔습니다.

우리 집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말해왔습니다. “, 나는 수 년 동안 성령 침례를 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인간적인 열정에 대해 극도로 허풍을 떨며 나는 불의 침례(the Baptism of fire)를 받아 왔습니다라고 말해왔습니다.

    우리는 성령 침례에 관해 가장 믿기 어려운 주장을 하는 한 성경 학교에 대해 들어왔습니다. 여러 집회들에서 위와 같이 말한 많은 사람들처럼 그 학교는 말합니다. “우리는 성령 침례를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세계 선교에 집중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소유해야만 합니다.” 이 성경학교는 다른 언어들을(other languages) 말하기 위해 수개월을 헛되게 보내게 합니다.

    이제 우리는 개개인들에게나 학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고 싶습니다. “다른 방언을 말하는 것은 성령 침례를 그 이전의 모든 사역들로부터 구별시키는, 성령 침례와는 분리 될 수 없는 성령 침례의 일부입니다(the speaking in other tongues is an inseparable part of the Baptism of the Holy Spirit distinguishing it from all previous works). 그리고 그것을 위해 보여주는 성경적 증거를 갖고 있지 않는 사람은 그 누구도 성령 침례를 받지 않은 것입니다.” 용서가 진솔한 회개, 배상, 양도의 결과로서 주어지듯이, 성화가 전적인 헌신의 결과로 주어지듯이, 그렇게 방언을 말하는 것은 성령 침례의 결과로서 주어집니다. 칭의와 성화에서 우리의 삶 속에 효력이 미쳐진 갈보리의 역사(the work of Galvary)에 대한 증거(witness)를 통해 성령(the Holy Spirit)께서는 그분의 오심(incoming)에 대한 증거(evidence)로서 다른 방언을 말하는 것을 마련해 두십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합니다. “, 저는 성령님을 모시고 있다는 한 증거로서 다른 방언을 말하는 것보다 저에게 더 좋은 신유의 은사나 어떤 다른 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머리를 흔드는 반항과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는 것에도 불구하고 지혜의 은사, 지식의 은사, 믿음의 은사, 신유의 은사, 이적을 행하는 은사, 예언 은사, 영들을 분별하는 은사, 방언들을 통역하는 은사는 구약 예언자들과 오순절 날 이전에 신약 제자들에게서 전부 나타났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영감, 가르침, 기름 부으심을 받아 왔습니다. 왜냐하면 거룩한 옛 사람들은 자신들이 성령에 의해 감동되어 말했기 때문입니다(벧후 1:21). 그러나 성령의 개인적 침례”(His personal Baptism)는 아직 주어지지 않았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성경은 그 사실을 기록하는데도, 사람들은 감히 그것을 의문시하거나 제한하려고 합니다. 오순절 날에 서로 다른 열일곱 나라들에서 온 사람들은, 이 침례의 결과로 나타난 증거로서, 사도들이 자기들이 난 곳 방언으로 말하는 것을 듣고는 당황하고 놀랐습니다(2). 이것에 베드로의 증언이 더해졌습니다.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16), 그리고 또한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 그가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아서 너희 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33).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39).

    만약 그 때가 성령 침례의 증거로서 다른 방언을 말하는 유일한 때였다면, 그것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반복해서 발견됩니다. , 언제나 성령께서 오셨고, 그 증거는 인식되었습니다. 그 증거는 방언을 말하는 것과 동일한 것임이 입증되었습니다.

    베드로가 그 이방인들이 온전한 구원”(full salvation)을 받는 자들이 될 것을 일련의 환상들을 통해 확신하게 되었을 때, 고넬료의 집에 설교하도록 초청받게 되었습니다. 욥바의 유대인 그리스도인들이 그와 동행했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이 순전하고 겸손하신 나사렛 예수의 추종자들이라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그 구원은 유대인들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베드로가 말씀을 전하고 있는데 성령께서 그 말씀을 듣고 있는 모든 사람들 위에 임하셨습니다(10:44).

그리고 베드로와 함께 갔던 예수를 믿는 모든 할례자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성령의 은사”(the gift of the Holy Ghost)가 그 이방인들에게도 부어졌기 때문입니다.

이는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 높임을 들음이러라”(10:46).

 

    의심할 바 없이 그들은, 저편으로의 그의 새로운 출발이 된 그 여행에서, 그 이방인들이 보다 깊은 영적 성취들에 적합한지에 대해 베드로와 논쟁했었습니다. 그 할례 받은 유대인들은 고넬료와 그와 함께 있던 자들이 방언을 말하는 것을 듣고는 고넬료가 성령의 은사를 받았다는 것을 증거 하기 위해 고넬료로부터 그 어떤 증언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장면은, 의심할 것 없이, 오순절 날 이래로 그들에게 아주 익숙한 것이 되었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예루살렘에서 들었을 뿐만 아니라, 욥바와 다른 곳에서 가장 분명하게 동일한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그들은 고넬료 집 사람들이 방언을 말하는 것을 듣고는 그 이방인들도 또한 예수의 피로 가까워졌고, “권능 부여”(the endowment of power)를 받을 특권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그 절정에서 베드로는 그 성령의 임재의 나타남”(the manifestation of the Spirit's presence)이 그 형제들의 모든 논쟁(argument)을 완전히 논박하는 것(refute)을 보고는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이 사람들이 우리와 같이 성령을 받았으니 누가 능히 물로 침례 줌을 금하리요?”(10:47).

    “우리와 같이라는 말은 욥바에서 베드로와 같이 갔던 형제들이 베드로가 오순절 날에 받았던 동일한 성령을 받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루살렘에서의 자신의 경험과 관련시키면서 베드로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말을 시작할 때에 성령이 저희에게 임하시기를 처음 우리에게 하신 것과 같이 하는지라 내가 주의 말씀에 요한은 물로 침례 주었으나 너희는 성령으로 침례 받으리라 하신 것이 생각났노라

 

그런즉 하나님이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에 주신 것과 같은 선물을 저희에게도 주셨으니 내가 누구관대 하나님을 능히 막겠느냐”(11:15-17).

 

    이것이 다른 방언을 말하는 것은 곧 성령의 증거(the evidence of the Holy Spirit)라는 것에 대한 최고의 증거(all the proof)가 아닙니까? , 이 주제에 대한 모든 성경 말씀들이 동의합니다. 오직 현대의 선생들만이 동의하지 않습니다.

    바울이 에베소에 내려갔을 때, 그는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가로되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가로되 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있음도(RSV), 성령을 받았는지도, 듣지 못하였노라(19:2).

    그들이 회개케 하는 요한의 침례만을 받았다는 것을 안 후 바울은 주 예수의 이름으로 그들에게 침례를 줌으로써 그들에게 더욱 온전한 길을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자 성령께서 그들에게 임하셨고, 그들은 방언을 말하고 예언했습니다(19:6). 예언하는 것은, 구약적 의미로, 사건을 예고하는 것(to foretell events)이었습니다. 그런데 바울은 말합니다. “그러나 예언하는 자는 사람에게 말하여 덕을 세우며 권면하며 안위하는 것이요”(고전 14:3). 계시자 요한은 말합니다.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the spirit of prophecy)이라”(19:10).

    수 년 후에 방언을 말하는 것이 고린도 교회 예배 때 흔한 모습이 되었을 때, 그들은 바울에게 자신들이 어떻게 처신해야할 지에 대해 가르침을 달라는 편지를 썼습니다. 개인들이 말해지고 있는 언어들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언제나 통역자들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고, 그것은 다소간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바울은 대답하면서 선포합니다. “나는 너희가 다 방언 말하기를 원하노라”(고전 14:5). “내가 너희 모든 사람보다 방언을 더 말하므로 하나님께 감사하노라”(18). 그는 우리가 여러 번 언급했던 것과 동일한 증거를 가지고 있었음을 보여주며 다시 말합니다. “방언 말하기를 금하지 말라”(39).

    우리는 자주 질문을 받습니다. “소위 사도적 교회들의 그렇게 많은 지도자들이 마가복음 1617절과 18절에 기록된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들 중에 많은 것을 혹은 거의 모든 것을 가졌는데도 왜 새 방언으로 말하지 못하는 것입니까?” 우리는 언제나 대답해줍니다. “현대의 지도자들과 성령 선생들 모두는 그들의 소위 성령의 은사에 대한 자신들만의 사적인 증거(their private evidence)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성령 침례의 증거로서 주어지는 그 유일한 성경적 증거(the only Bible sign)를 추구하거나, 얻거나, 존중하는데 실패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