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세계의 오순절신학을 위해 KIPT

2025/01/08 3

오순절역사오순절주의자 윌리엄 J. 시무어의 전기(넬슨) 10.

제 8 장: 최종 비판적 평가  (1) 시무어와 아주사의 의미     교회가 교회 되어야 한다는 기독교의 가장 절박한 필요에 부응하는 윌리엄 J. 시무어와 아주사 거리 부흥의 이야기는 이와 같은 때를 위한 것이다. 시무어는 오순절/은사주의 운동의 뿌리들은 사도적 기독교의 뿌리들과 근본적으로 동일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아주사 거리의 이적은 초기 기독교의 정신의 현대적 형태를 드러냈다. 그의 이야기는 그의 비전적 지도력이 하나로 만들어진 그리스도인들의 몸에 의해 산출된 혁명적인 사랑과 능력의 표본을 20세기 사람들에게 제시했던 한 위대한 예언자적 성도에 대한 이야기이다. 최근에 해방된 노예들의 아들은 외진 루이지애나 베이유 지방이라는 궁벽한 땅으로부터 한 회중의 목사로서 1906년부터 1909년까지 로스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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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시무어의 대응, 1913 - 1921     오순절 운동 안에서 수적으로 지배적인 백인들은 방언에는 가치를 두고 있지만, 시무어의 아주사 선교회에서 그렇게 강력하게 제시되었던 인간의 그리스도 안에서 평등과 하나 됨의, 새롭게 재발견된 공동체를 이상하게도 경시하거나 잊고 있다. 영향력 있는 백인 지도자들 사이에서 분열들이 증가할 때, 비판자들은 싸우고 있는 모든 파벌들이 방언을 말한다는 것을 지적했다. 그들은 이것이 방언 현상을 불신하게 만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것은 성경 시대 고린도 교회의 다툼, 논쟁, 분열, 방언 강조, 그리고 사랑 결여라는 경험이 다시 나타나고 있는 것 같았다.    백인들은 방언이 오순절 운동의 독특한 특징(the distinctive feature of the P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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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카 바디(Vicar A. A. Boddy)의 방문, 1912     1912년 8월에, 잉글랜드, 선더랜드의 성공회 교구 목사이며 전 세계 오순절 운동의 지도자인 알렉산더 A. 바디가 로스앤젤레스를 방문했다. 그는 즉시 아주사 선교회를 보러 갔다. “시무어 형제”는 동부를 여행하고 있었지만, 제니 무어 시무어 부인(Mrs. Jennie Moore)과 그리고 그의 부인과 함께 선교회에서 살고 있던 워렌(J. A. Warren)과 함께 긴 시간 동안 대화를 나누었다. 바디는 다음과 같이 썼다. 나는 정말로 로스엔젤레스에 있는지 그리고 그 놀라운 모든 시간 동안 그곳에 있었던 사람들 중의 한 사람과 이야기하며 아주사 거리 선교회에 있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었다. . . . 이 지성적인 흑인 자매의 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