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세계의 오순절신학을 위해 KIPT

2025/01/05 4

오순절주의자 윌리엄 J. 시무어의 전기(넬슨) 6.

(13) 오순절 운동, 1906 - 1908     파함의 사건에도 불구하고 아주사 선교회의 활동들과 영향력은 경이롭게 커졌다. 시무어의 간행물은 9월에 5,000부에 달하기 시작했으며, 1908년 5월에는 50,000부에까지 빠르게 성장했다. 선교사들은 시무어가 집계할 수 있는 속도보다 더 빠르게 떠났다. 그 2년 안에 그 운동은 50개 국가 이상에 뿌리를 내렸다. 진실은 허구보다 강하다. 어떤 소설가가 그런 예상치 못하는 이야기를 지어낸다는 것은 가능하지 않을 것이다. 케임브리지 대학을 졸업하고 베테랑 선교사로 사역해 온 세실 폴힐(Cecil Polhill)은 다음과 같이 썼다. 주님께서는 이 복된 오순절 운동 안에 계시다. . . . 그 어디에서도 그런 짧은 시간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주님을 위한..

오순절주의자 윌리엄 J. 시무어의 전기(넬슨) 5.

(8) 시무어의 영향력     아주사 선교회의 그 놀라운 매력 한 가운데 그 목사가 그의 겸손하고 부드럽지만 단호하고 엄격한 지도력을 가지고 서있었다. 시즈러브(Rachel Sizelove)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무도 그를 거스르려 하지 않으려 하는 것 같았다. 나의 사랑스런 남편은 주님께서 모세에게 주셨던 것처럼 시무어 형제에게 그 사람들을 다스리는 지혜를 주셨다고 말하곤 했다. 아무도 성령의 기름 부음 아래서가 아니면 감히 일어나 찬양한다거나 간증하려하지 않았다.        글렌 쿡(Glenn Cook)은 아주사의 성공을 직접적으로 시무어에게 돌렸다. . . . 이 사람은 . . . 수 년 동안 우리가 설교해 왔었던 성화된 삶을 실제로 살아왔었다. 사람들로 하여금 이 비천한 모임에 계속 오도록 ..

오순절주의자 윌리엄 J. 시무어의 전기(넬슨) 4.

(5) 북 보니 브레 거리 214번지(214 North Bonnie Brae Street)     리차드와 룻 에즈베리 부부(Richard and Ruth Asbery)도 시무어의 태도와 현존의 영향을 피하지 못했다. 그들은 북 보니 브레 거리 214번지에 있는 그들의 집으로 거처를 옮겨 정기적인 기도회들을 시작하자고 시무어에게 제안했다. 시무어는 그 제안을 받아들였고, 2월과 3월 동안 소수가 참여하는 한 기도회를 이끌었다. 그들은 크게 결심하고 하나님의 임재를 구했다. 그런데 영적 열정은 절정으로 치닫다가 다시 사라지는 듯했다. 백인 방문자들은 가끔 그 기도회에 참석하기도 했다.       오랫동안 7번가와 스프링가가 만나는 곳에 있던 은행에서 건물 관리인으로 일했던 에드 리(Ed Lee)는 지하실로..

오순절주의자 윌리엄 J. 시무어의 전기(넬슨) 3.

제 6 장: 지도자 시무어, 1906 - 1910  때가 제 삼 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이는 곧 선지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사도행전 2:15-17  하나님의 마음에 로스앤젤레스는 이제 교회를 그 이전의 위치, 모습, 그리고 능력에로 회복시킬 때인 것 같다. 지금, 교회의 완전한 회복의 시간이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전 세계에서 그의 종들에게 말씀해 오셨고, 그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을 로스앤젤레스로 보내오셨다. 그들은 옛날에 그랬던 것처럼 다시 한번 하늘 아래의 모든 나라를 대표해 ‘오순절’을 위해 올라왔다가, 다시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 세계에 전하기 위해 나가고 있다. ‘오순절’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