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세계의 오순절신학을 위해 KIPT

찰스 F. 파함의 글들/찰스 F. 파함의 글들: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

찰스 F. 파함의 글: 적그리스도

한오신 2023. 2. 9. 21:35

16

 

적그리스도

(ANTI-CHRIST)

 

 

 

이창승 역

 

 

    이 주제에 대한 논의는 몇 가지 특별한 가르침들에 대한 여러 부분에서 수행되어왔습니다. 그것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우리의 목적이 아닙니다. 다만 적그리스도는 어떤 체제(a system)가 아니고 어떤 사람(a man)인 것을 말하는 것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교적 운동들이 적그리스도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동정녀 잉태, 그리고 신성에 영광을 돌리는 사람이나 체제는 결코 적그리스도나 적그리스도인이 아니라고 분명히 밝힙니다.

    다른 사람들은 현대 노동조합과 지부들이 적그리스도라고 큰 소리로 비난하면서 주장합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지부에 가입한 사람은 아니지만, 기독교 교회가 가난한 자들과 궁핍한 자들을 돌보아야 할 의무를 수행했다면, 교회들의 생명을 약화시키고 있는 그런 기관들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기관들은 존재하고 번창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독교 교회들이 과부와 고아들을 돌보며 순전하고 흠 없는 신앙을 실천하기를 배우기까지, 우쭐대는 광신자들과 괴짜들이 자기들의 불경하고 장황한 이야기를 그칠 때까지 그것들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현대 교회들 안에서 박애, 인간애, 형제애를 발견하지 못하게 되면, 모든 사람 안에는 그런 것에 대한 생득적인 욕구가 있기 때문에, 수천의 다른 경로들을 통해 그런 형제애라는 공통 정서를 추구할 것이라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형제애는 인간이라는 피조물위에 지울 수 없게 새겨진 창조주의 속성들 중의 하나입니다.

    많은 적그리스도 교사들(Anti-Christian teachers)과 가르침들은 이미 세상 안에 존재하며, 그리스도 앞서서 선지자들과 제사장들이 그분의 오심을 준비한 것처럼, 불법의 누룩이 진짜 적그리스도(Anti-Christ)를 위해 길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미 전 장 열국의 미래라는 주제 하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작은 뿔이 열 뿔 가운데서 올라올 그 시점에서 그 장을 채택할 것입니다. 이미 제시된 것처럼, 그는 다른 세 왕들을 정복하고 왕들의 연합체의 의장이 됩니다. 그는 사회주의 체제를 개시합니다. 그리고 동반구에서 러시아의 차르(북방 왕)가 다스리지 않는 모든 지역은 이 체제 아래 놓입니다. 그는 그 체제를 아주 완벽하게 확립합니다. 그 체제는 거의 예수 그리스도의 교훈들을 따라 형성된 것 같아서 그는 사람들의 우상이 됩니다.

    우리는 지극한 존경과 애정을 가지고 작고한 우리 대통령에 대해 말합니다. 세계 전체는 그의 무덤에 칭송의 꽃과 칭찬의 화환을 놓았습니다. 진정으로 이것은 의롭고, 점잖고, 영웅적이고 인도적인 분에게 어울리고 적절한 찬사입니다. 그런 삶은 그런 찬사를 받을 만합니다. 그러나 그런 애정의 표식들은 유토피아적 사회개혁론자들의 꿈을 실제로 실현할 그 왕에게 돌릴 숭배와 존경에 비하면 하찮은 것이 될 것입니다. 그는 바빌론을 재건하면서 그것을 그의 정권의 소재지로 삼고 그 백성들에게 전리품들을 나누어줍니다. 곳곳마다 공공 곡물창고가 있어서 음식이 부족한 사람이 없고, 평화, 풍요, 그리고 행복이 그의 영토 전체를 지배합니다.

    화를 벗어난 유대인들은 시온으로 돌아와 야곱의 땅에 다시 거하고, 그들의 성전을 재건하고, 적어도 옛 제사를 어느 정도 재건합니다. 그렇게 그리스도가 재림하시기전 다니엘서에 칠 주로 예시된 마지막 칠년 중 첫 삼년 반이 지나갑니다. 왕 중의 왕이신 가장 거룩하신 그리스도의 기름부음이 있기 전 기간 동안 유대인들은 자신들의 땅에 있을 것입니다(9:24).

    그 주의 중간에 예루살렘에서 세계 박람회 같은 모임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때까지 적그리스도 같지 않고, 예수의 삶과 교훈들의 완벽한 모방자요 보급자 같았던 그 왕은 그 모임에 참석하여 이유나 원인도 모르게 칼에 상처를 입고 죽게 됩니다. 이제 그 왕은 그 영혼에 관련되는 한 활동의 장에서 사라집니다. 그러나 그의 치명적인 상처가 치유되고(13:3), 그의 몸은 다시 생명을 얻고, 다른 영에 의해 완전히 살려집니다.

    네로(Nero), 마호메트교, 그리고 여러 가지 체제들이 적그리스도라고 가르치는 교사들은 그리스도께서 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에게 그리스도로 받아들여지기 위해서는 적그리스도도 역시 사람일 것이며, 예수께서 사셨던 것처럼 살고, 죽으셨던 것처럼 죽고, 부활하신 것처럼 다시 살 것이라는 것을 예견하지 못합니다. 그가 우리의 주요 구세주의 완벽한 모조품으로 올 것이기 때문에 그 속임은 완벽합니다.

    상처로 죽은 그의 몸이 예루살렘에 놓여있을 때 예루살렘에 모였던 사람들과 나라들은 그들의 상실의 슬퍼하며 해외로 흩어집니다. 진짜 적그리스도를 연구해 봅시다. 그에 대한 시각적인 묘사를 읽어보십시오(2:7, 25; 11:36, 39; 13, 17; 살후 2:2, 4). 그곳에서 바울은 말합니다. “아무에게도 어떤 방식으로도 속아 넘어가지 마십시오. 그 날이 오기 전에 먼저 믿음을 배신하는 일이 생기고, 불법자 곧 멸망의 자식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다니엘서와 계시록에 그에 관해 언급된 것이 일어납니다.

    자 이 불법의 사람, 멸망의 자식이 누구일까요? 가룟 유다, 미혹의 달인. 예수께서는 그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마귀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의 성육신 이었던 것처럼 마귀의 성육신이었고, 성경이 이루려고 타락했습니다. 그가 스스로 목매달았을 때 공표되려고, 드러내지려고(헬라어로 덮개가 벗겨지다) “제 곳으로 갔습니다.” 그래서 예루살렘에 놓여있는 이 사랑받는 왕의 몸 안으로 들어감으로써 그는 생명을 얻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안에서 부활한 적그리스도를 봅니다. 온 세상이 상처입고 죽은 그가 치유되는 것을 보며 그를 놀랍게 여길 것입니다(13:3).

    다른 방법으로는 짐승이 일곱 중에 속한자이면서 여덟 째 왕이 될 수 없습니다. 짐승(가룟 유다)은 전에 있었고, 없어졌다가 일곱 중에 속한 여덟 째 왕입니다(17:11).

    위대한 다섯 왕들이 세계를 지배해 왔습니다. 다가오는 러시아의 정복은 차르를 세계의 여섯 째 위대한 왕이 되게 할 것입니다. 한편 열 뿔 중에 작은 뿔은 패권을 얻고 러시아가 지배하지 않는 모든 세계를 통치함으로써 일곱 째 위대한 왕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가룟 유다가 일곱 재 위대한 왕의 몸 안으로 들어감으로써 그 왕을 일곱 중에 있으나 여덟 째 왕을 만듭니다. 일곱 몸을 점유하는 여덟 인격이 존재할 것입니다.

    그 부활을 통한 속임은 아주 완벽하여 그는 비록 왕의 권위로 말미암겠지만 정치를 지배합니다. 그러자 교황은 자신에게 있던 모든 교회의 힘을 그에게 양도하고, 계시록에서 언급된 거짓 선지자가 됩니다.

많은 선생들이 모하메드가 그 거짓 선지자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는 전형적인 거짓 종교의 선지자였을 뿐입니다. 반면에 회복되고 있는 교황은 거짓 그리스도의 거짓 선지자가 될 것이며, 거짓 선지자를 진짜 그리스도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그들이 이미 동정녀 마리아와 하나님의 아들과 다른 많은 성인들의 형상들을 만들고, 그것들을 숭배하고 예배해 왔던 것처럼, 그렇게 그는 이제 교령을 통해 예루살렘에서 재개되었던 매일의 제사를 폐하고 거룩한 곳에 멸망의 가증한 것을 세울 것입니다(12:11; 24:15). 다른 말로하면, 그는 부활한 적그리스도(가룟 유다)에게 형상을 부여해 주고, 그것을 지성소에 놓도록 할 것입니다. 그 후 짐승의 표나 그의 이름에 대한 숫자가 오른 팔이나 이마에 있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그 어느 누구도 사거나 팔 수 없다는 교령이 반포됩니다.

신부는 급히 바산 광야로 피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마지막 주간의 후 삼년 반이 시작됩니다(12:7).

    적그리스도는 교황으로 말미암아 정치와 교회의 수권을 차지하게 될 뿐만 아니라, 마귀는 크리스찬 사이언스, 심령술, 최면술, 강신술과 같은 자기의 모든 힘을 그에게 줍니다. 그래서 심지어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부터 불을 내리기도 하는 등의 온갖 종류의 기적들을 행합니다. 그리고 어떤 마술적 간계를 통해 생명이 짐승의 형상 안으로 들어감으로써 그것이 말을 하게 됩니다.

    이후 하나님의 말씀이 계시하는 대로 공포의 시대가 시작되어 짐승의 표를 받지 않는 모든 사람이 순교하든지 또는 굶주려 죽든지 죽임을 당합니다. 그리고 모든 힘이 지극히 높으신 분의 성도들을 제거하기 위해 그에게 주어집니다. 더욱이 그들의 사역을 추격하기 위해 미국에 대한 정복이 수행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는 모든 기독교인들에게 성령의 인을 받으라고 권고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재앙이나 천벌뿐만 아니라 적그리스도의 힘으로부터 피해야만 합니다. 성령의 인은 종말에 약속된 유일한 탈출구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개인적인 오순절(a personal Pentecost)을 받지 못하면, 짐승의 표를 받든지 아니면 순교의 고난을 당하든지 둘 중에 하나를 강요당할 것입니다.

    현재 시작되고 있는 짐승의 나라에 재앙과 천벌이 떨어지는 것에 대한 기록은 성경에 너무도 명백하게 기록되어 있어서 여기서 다시 언급할 만합니다.

    그 자신의 영토에서 일어나는 끔찍한 재앙들에게 시달림 때문에 그리고 제국주의를 향한 야망으로 가득 차 예루살렘에 있는 성묘(예수님의 무덤) 위에서 아시아 전체의 제왕이 되고픈 북방왕인 러시아의 차르에게 밀려서 그 두 왕들은 자기들의 모든 군대를 아마겟돈 전쟁을 위해 에스드랄론 골짜기에 집결시켜 연합군을 결성합니다.

    그 전쟁의 말미에 적그리스와 거짓 선지자는 산채로 불못에 던져질 것입니다(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