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 장
미국에 대한 예언
(UNITED STATES IN PROPHECY)
이창승 역
심지어 이스라엘 이전의 신정정치 시대부터 왕을 세웠던 앵글로-섹슨 족의 주권은 백성들에게 있었지, 직함이 주어진 한 군주에게 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종말에 그 길을 유럽 대륙에서 찾아 왔습니다.
다른 나라들의 미래 역사를 말하면서, 미국에 관한 어떤 예언이 있는지 말하지 않는 것은 참으로 부당한 것일 것입니다. 다니엘은 예언 속에서 독수리의 날개를 단 사자(대영제국)가 바다에서 올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 사자의 날개가 뽑히고, 땅위에 세워져 사람의 마음을 받는 것을 보았습니다(단 7). 그 독수리의 날개는 미국을 상징합니다. 미국은 신앙의 자유와 인류 동포애를 국정의 근본적 원리로 삼은 첫 국가입니다.
또다시 우리는 에스드라 2서(11장과 12장)에 있는 예언적 그림을 봅니다. 그 안에서 우리는 바다에서 나오는 독수리를 봅니다. 그것은 한 나라를 상징하는데 그 이전의 어떤 나라들보다 더 두려움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중간에 접어들면서 큰 싸움이 일어나 그 나라는 멸망할 위험에 처해지지만(남북전쟁), 그 합중국은 재건될 것입니다.
그리고 종말에 지극히 높으신 분께서 세 왕국을 일으키실 것입니다. 그 왕국들은 많은 것들을 갱신할 것이며, 땅을 지배할 것입니다(에스드라 2서 12:13). 우리가 믿기로는 그 왕국들은 북방 왕, 남방 왕, 그리고 미국일 것입니다. 미국은 의심할 여지없이 한 왕국이 될 것입니다.
그 나라가 하나님을 잊어버림으로써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으로 말미암아 울고 통곡하라”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먹었으며.”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 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보라 너희 밭에서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 지르며 그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
“너희가 땅에서 사치하고 방종하여 살육의 날에 너희 마음을 살찌게 하였도다.”
“너희는 의인을 정죄하고 죽였으나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주께서 강림하시기까지 길이 참으라 보라 농부가 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
“너희도 길이 참고 마음을 굳건하게 하라 주의 강림이 가까우니라”(약 5:1-9). 에스드라서는 말합니다. “너는 거짓말쟁이들을 사랑했고, 열매를 낸 사람들의 집을 무너뜨렸다! 그리고 너희에게 해를 끼치지 않은 사람들의 담장을 허물었다. 그러므로 너의 잘못된 행동들이 지극히 높으신 분께 상달되었고, 너의 교만이 전능하신 분께 상달되었다. 지극히 높으신 분께서 또한 너의 거만한 시대를 내려다 보셨으니, 보라 그 시대가 끝장날 것이며, 그리하여 그분의 싫어하심이 이루었다.”
“그러므로 너 독수리는, 너의 끔찍한 날개들, 너의 사악한 깃털들, 너의 악의로 찬 머리, 너의 혐오스런 발톱들, 너의 모든 무익한 몸은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될 것이다(에스드라서 11).
“독수리의 몸 전체가 타 없어질 때까지 안 밖으로 계속 버둥거릴 것이다”(에스드라서 12:3).
우리는 그 독수리의 몸의 불탐에 대한 묘사 때문에 조지 워싱턴이 벨리 포지(Valley Forge)에서 보았던 미국의 미래에 대한 환상의 뒷부분을 인용하고자 합니다. 그는 1812년의 전쟁, 나라의 발전, 끔찍한 남북전쟁, 그리고 그 경사스러운 재 연합을 보았습니다. 환상의 끝 무렵에 나라가 하나님을 잊고 국가적 교만으로 부풀어 오른 후 그는 다음과 같은 것을 보았습니다.
또 다시 나는 신비한 음성이 말하는 것을 들었다. “공화국의 아들아, 보고 배우라.” 그때 어두운 그림자 같은 천사가 입에 나팔을 대고 별개의 세 가지 곡을 불었다. 그리고 바다로부터 물을 떠서 유럽, 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 위에 뿌렸다. 그리고 내 눈은 두려운 장면을 목격했다. 그 각 나라들로부터 두껍고 검은 구름들이 일어나더니 곧 한 덩어리가 되었다. 그리고 그 덩어리를 꿰뚫고 한 줄기 어둡고 붉은 빛이 어렴풋이 비치었다. 나는 그 빛으로 그 구름을 따라 이동하는 군대를 보았다. 그 군대는 육지로 행진하고 바다로 항해하여 아메리카에 당도했다. 그 나라는 그 구름 덩어리에 휩싸였다. 그리고 나는 희미하게 그 거대한 군대가 그 나라 전체를 황폐화시키고, 내가 보기에 생성되고 있는 마을들과 도시들을 불태우는 것을 보았다, 내 귀가 대포 소리, 칼 마주치는 소리, 그 죽음의 전쟁터에서 나는 외침들과 울부짖음들을 듣고 있을 때, 나는 또다시 그 신비한 음성이 말하는 소리를 들었다. “공화국의 아들아, 보고 배우라.” 그 목소리가 그치자 그 어두운 그림자 같은 천사가 그의 나팔을 다시 한 번 그의 입에 대고 길고도 두려운 곡을 불었다.
즉시 수천 개의 해와 같은 빛이 내 위로부터 내리 비추기 시작했고, 그 빛은 아메리카를 휩쌌던 검은 구름을 찔러 조각내 버렸다. 그와 동시에 그 이마가 “연합”이라는 글을 발하며, 한 손에 우리의 국기를 들고, 다른 손에 칼을 든 한 천사가 빛나는 영들의 수많은 군단들을 대동하고 하늘로부터 내려왔다. 그 군대는 곧 내가 보기에 거의 패배한 아메리카의 주민들과 합세했다. 그러자 그들은 즉시 용기를 회복하고, 전열을 정비하여 싸움을 다시 시작했다.
또다시 나는 그 전쟁의 지독한 소음 속에서 그 신비스러운 음성이 말하는 것을 들었다. “공화국의 아들아, 보고 배우라.” 그 음성이 그치자 그 그림자 같은 천사가 마지막으로 바다에서 물을 찍어 아메리카 위에 뿌렸다. 곧장 그 검은 구름이 걷히고, 그 천사는 그 군대와 함께 그 땅의 주민들에게 승리를 안겨 주었다. 이 예언이 이루어지이다.
(다른 형제들보다 요셉의 아들들이 더 많은 양을 받았습니다(창 48:22). 히브리어를 직역하면 그것은 그들의 자손들은 말 그대로 나라들의 중추가 될 것이며, 그들 자신의 백성들에 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결코 정복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두려운 징벌은 즉위 후에 세계를 지배하려는 적그리스도에 의해 수행됩니다. 우리가 이미 기록했듯이 그는 그전에 로마제국에 속했던 유럽, 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 전역을 지배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의 나라는 공식적으로 짐승의 표를 받아 왔습니다. 그는 자신의 군대 대부분을 모아 아메리카를 정복하여 그 표를 받도록 강요하려고 합니다. 러시아를 밀어붙이자 러시아는 회오리바람처럼 내려와서 그의 나라를 유린하고 이집트로 갑니다. 그때 적그리스도는 비로소 자신의 군대를 철수시킵니다.
적그리스도는 아마겟돈 전쟁에 참가하기 위해 그의 군대를 아메리카로부터 철수시킵니다. 아메리카는 비록 끔찍하게 징벌을 받았지만 승리를 거둔 것처럼 남겨집니다.
어떤 독자들은 이것이 아주 어두운 면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선포해왔습니다. 내가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푼즉 살륙당할 자가 많으리니[사 66:16] 그 시체는 거두어지지도 매장되지도 못할 것이며, 땅위에 인분처럼 쌓이리라. “너희 도시들이 피로 물들면, 내가 그 나라들을 파멸시킬 것이다.”
시의 주요 재정이 술집들과 갈보집들, 그리고 여러분의 아들들과 딸들이 무자비하게 짓밟혀 으깨지고 있는 포도주 제조소들로부터 거두어진 피 뭍은 돈으로 충당되고 있는 이 나라가 징벌을 받지 않은 채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 것 같습니까? 무감각한 눈을 가지고 해가 갈수록 타락해가는 수천의 사람들이 심판을 행할 그를 옹호합니다. 머지않아 정의가 자비의 변호하는 모양 뒤로부터 화염검을 들고 나와서 상업적이고 제국주의적인 팽창의 제단 위에 올려진 수천의 희생자들의 피를 섞어온 나라를 징벌할 것입니다.
'찰스 F. 파함의 글들 > 찰스 F. 파함의 글들: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찰스 F. 파함의 글: 적그리스도 (0) | 2023.02.09 |
---|---|
찰스 F. 파함의 글: 열국의 미래 (0) | 2023.02.09 |
찰스 F. 파함의 글: 구속 (Redemption) (0) | 2023.02.09 |
찰스 F. 파함의 글: 일치 (Unity) (0) | 2023.02.08 |
찰스 F 파함의 글: 모든 것을 포기함과 공유함 (0) | 2023.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