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세계의 오순절신학을 위해 KIPT

방언 사례들

주님의 질문들은 그녀의 대답이었다

한오신 2020. 8. 8. 10:57

Ralph W. Harris, "His Questions Were Her Answer," Spoken By the Spirit, 17-18.

 

이창승 번역

 

 

 

언어 : 하우사 (Hausa)

장소 : 아이오와, 다벤포트 (Davenport, Iowa)

날자 : 1969년 3월

 

제인 윌슨(Jeanne Wilson)은 22년 중 10년 동안 나이지리아 선교사로서 섬겨왔던 그리스도인이었다. 그런데 그녀는 “나는 수년 동안 보다 심오하고 의미 있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그때 그녀는 교육을 더 받으려고 미국에 돌아와 있었다.

그녀가 매리크레스트 대학(Marycrest College)에서 간호학사 학위를 위해 공부하려고 아이오, 다벤포트에 도착했을 때, 그녀의 주요 관심사는 출석할 교회를 찾는 것이었다. 얼마간의 탐색 후에, 그녀는 노스 파인 하나님의 성회(North Pine Assembly of God) 예배에 참석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성령 침례에 대한 오순절적 견해를 반대하도록 철저하게 세뇌되어 있었지만, 그녀는 참석했던 집회들에서 이것은 그녀의 갈망에 대한 응답일 수도 있다고 느꼈다.

복음전도자 헬렌 마틴(Helen Martin)은 그 교회에서 특별 예배를 시작했다. 비록 제인은 처음에는 여성 설교자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었지만, 곧 그 복음 전도자에게서 느껴지는 사랑과 동정심에 반응했다.

제인은 “여전히 저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나는 방언 없는 성령 침례를 받았지 않았는가?”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 특별 예배들에 계속 참석했다. 결국, 그녀는 만약 주님께서 그녀에게 바라는 것이 방언이라면, 그 “방언”을 경험하고 싶다고 주님께 말씀드렸다.

헬렌 마틴은 제단 초청 동안 제인 윌슨과 함께 기도해 주었다. 그때 제인은 어떤 친숙한 단어들을 듣고 있다는 것을 알아 차렸다. 그 복음전도자는 광채가 나는 얼굴로 위를 보며 나이지리아의 주요 언어인 하우사어(the Hausa language)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었다. 제인은 말한다. “저는 그 언어를 배우기 위해 애원하며 기도해 왔었는데, 그녀는 배우기 위해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고도 그것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 다음 꼼짝 못하게 하는 일이 발생했다. 윌슨 양은 말한다. “주님께서 그녀를 통해 하우사어로 내게 묻기 시작 하셨습니다. 그녀는 세 번 내게 물었습니다. ‘그분이 주님이신가?’ 저는 (하우사어로 말해진) 그 두 번의 질문들에는 즉시 ‘예, 그분은 주님이십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세 번째로 내게 물었을 때, 저는 마치 베드로처럼 느껴졌으며, ‘예, 주님, 주님께서 아십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제인 윌슨의 간증은 계속된다. “그 시점에서, 주님께서는 내 마음에 진짜 일을 행하셨고, 그래서 저는 그분께서 큰 능력으로 저에게 임하셔서 성령으로 침례를 주시기를 그리고 다른 방언으로 그분을 찬양할 기회를 주시기를 간구했습니다.” 주님께서는 그 날 저녁에는 몇 가지 단어들로, 그 다음 날 아침에는 유창함으로 그녀의 간구에 응답하셨다.

그녀는 말한다. “이 얼마나 복된 일입니까? 저의 영혼은 깊은 곳에서부터 저의 놀라운 주님께 부르짖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전에 몇 번을 하나님에 대한 경외감으로 충만해지는 것을 느꼈었지만, 저의 모국어는 저의 마음의 부르짖음을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저의 영혼은 하나님께 부르짖고 있습니다.”

 

출처 :

    스탄턴 존슨 목사(Reverend Stanton Johnson), 당시에 하나님의 성회 아이오와 지방회장이었고, 지금은 미주리의 세인트 루이스 지방회장이다.

    벅 목사(Reverend L. H. Buck), 당시에 노스 파인 어셈블리의 목사였고, 지금은 미주리, 스프링필드의 목사이다.

   제인 윌슨의 간증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