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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미 S. 맥퍼슨의 글들

에이미 S 맥퍼슨의 설교: 모던 자유주의 대학 교수 VS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재판 (성경고등비평비판)

한오신 2023. 3. 11. 11:02

모던 자유주의 대학 교수 VS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재판

Trial of the Modern Liberalist College Professor

Versus the Lord Jesus Christ

 

 

에이미 샘플 맥퍼슨

 

앙겔루스 템플

192310

 

이창승 역

 

 

기소 검사 에이미 샘플 맥퍼슨의 소개사

    지금, 이 오후에 우리는 고등비평적인 대학 교수 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다툼을 심의 대상으로 상정합니다. 우리는 이 자리에 배심원 신사 여러분들과 배심원장 카펜터 교수님을 모셨습니다. 배심원장님은 로스앤젤레스 고등학교에서 다년간 교수로 계셨고, 태평양 연안에서 수학 분야의 지도적 인물들 가운데 한 분이십니다. 배심원장, 카펜터 교수님, 배심원님들을 호명해 주시겠습니까?

    이 사건은 여러 교회들과 전문직업인들 가운데서 선별된 스물여덟 분으로 구성된 배심원단 앞에서 심리되었다.

 

배심원장 카펜터 교수가 말한다.

    “저는 배심원들의 이름과 직업, 그리고 속한 교회들을 소개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배심원들의 소속 교회들은 앙겔루스 템플, 감리교회, 침례교회, 장로교회, 로마 가톨릭교회, 형제교회, 몰몬교회, 비교인이라는 것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다양 배심원들의 직업들은 제빵사, 전기기사, 공장장, 철도기사, 선교사, 도급자와 건축업자, 치과의사, 부동산 업자, 법률가, 교사입니다.”

 

맥퍼슨 여사는 말한다.

    “, 모든 사람이 배심원장님이 말씀하신 것에 만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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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오후에 우리는 제가 여러분 모두가 시의적절하고 기독교 세계에 매우 중요하다고, 우리 자신 때문에, 우리 자녀들 때문에, 성도들에게 전해진 믿음을 위해 진심으로 싸우라는 우리의 명령 때문에 중요하다고,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세상에서 또는 우리가 알기로 위 하늘에서 가장 위대한 책이라 믿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동의 할 것으로 믿는 한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배심원 여러분, 우리는 제가 이 얇은 책자에 한 쌍의 저울의 형태로 그린 한 도표를 검토하기 위해 이 자리에 있습니다. 이것이 수직막대이고, 이것이 양쪽의 천칭들입니다.

    한 쪽에는, 고등비평가, 고등비평을 실시하는 대학교수를 놓았습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우리의 훌륭한 소년들과 소녀들을 보내고 있는 프린스턴, 예일, 그리고 다른 위대하다는 신학 세미나리들의 사람들에게 돈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저울의 다른 쪽에는, 그 사랑스런 옛 책,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놓았습니다. 저는 배심원 여러분들이 이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른 편에는 제가 양 손으로 안아도 모두 다는 잡을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올려있습니다. 고등비평 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배심원 여러분, 저는 어떤 쪽이 옳은 지를, 어느 쪽을 택해야하는 지를 결정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이쪽이든 저쪽이든 한 쪽을 택해야만 합니다. 게다가, 지금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려는 학교들을 세우거나 또는 우리가 어떤 학교나 세미나리에 우리의 돈을 보낼 때, 성경을 가르치고 있는 곳에 보내는 것인지, 아니면 다윈의 진화론을 가르치고 있는 곳에 보내고 있는지를 확인해야만 할 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친히 이곳에 임하셔서 내리실 것 같은 판결이 내려지기를 바라십니다.

    이런 주제에 대해 할 말이 참 많았는데, 막상 말하려니 잘 떠오르지 않습니다. 배심원 여러분, 저의 증거 제시의 첫 사례가 될 수 있다면, 저의 개인적 경험들을 말하는 것을 관대히 보아 주십시오. 그 다음에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라는 명칭으로 모으고 배열된 증거들이 제시될 것입니다.

 

    먼저, 짧은 여는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캐나다의 작은 마을 잉거솔에서 태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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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공립학교에 다녔습니다. 저의 어린 시절은 기도하는 어머니의 영향력으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밤이면, 어머니는 그녀의 팔로 저를 안으시고 성경의 이야기들을 들려주셨고 기독교 찬송들을 불러주셨습니다. 어머니는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주님께 저를 드렸고, 제가 태어난 지 겨우 육주 되었을 때, 저를 구세군에 가입시켜 주님께 드렸습니다.

    제가 아는 사람들은 모두 감리교도들이었습니다. 우리 친족들은 존 웨슬리 시대 이래로 감리교인들, 설교가들 그리고 교사들, 교회학교 교사들이었습니다. 저는 성경을 의심하도록 양육된 적이 결코 없었습니다. 우리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믿도록 교육받았습니다. 우리는 불신앙들을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들었지만, 고등학교에 다니기 시작하기 이전에는, 그 세계는 우리에게 그렇게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1학년, 2학년, 그리고 3학년 때도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4학년이 되었을 때 제 손에 고등학교 지리라 명명된 작은 책이 쥐어졌습니다. 그 책은 지금도 고등학교들에서 여전히 교과서로 사용되고 있는데, 우리에게 다윈의 이론을 가르쳐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게 하여,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신화의 일종으로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모두 증명할 수 있다는 화석들을 제시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이해할 수 없었고, 저는 그들조차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사람이 원숭이에서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은 작은 균들, 한 곳에 정지되었을 때 물 위에 뜬 이끼류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보다 큰 유기체들, 해파리, 그리고 조개, 그리고 더 진화되어서 캥거루 그리고 최종적으로 원숭이 그리고 나서 사람이 생성되었다는 것입니다.

    저는 학교에 다녀 온 어느 날 저녁에 지하실 계단 입구에서 어머니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어머니는 손에 우유를 담은 그릇을 들고 계셨습니다. 저는 엄마, 엄마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어머니는 놀라서 우유 그릇을 쳐들고 거의 계단에서 굴러 떨어질 뻔하였습니다. 부엌 의자에 앉으신 어머니는 에이미, 너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니?”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엄마는 하나님이 계신다고 말하잖아. 그런데 만약 누가 엄마에게 그것을 증명하라고 요구한다면, 그것을 어떻게 증명할거야?” 라고 말했습니다.

 

    “, , 아가, 그저 해와 달과 별들과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을 봐.”

    “그래, 맞아, 그런데 우리 고등학교 교과서들은 그것 모두를 설명해. 그것들 모두는 한 성운 덩어리였는데 이 덩어리가 빙빙 돌았데. 돌다가 돌다가 해가 떨어져 나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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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이 떨어져 나오고, 별들이 떨어져 나오고, 그리고 지구가 떨어져 나왔데.”

    “그런데 아가, 그렇다면 누가 사람을 만들었다던?”

    “사람은 이끼와 곤충들로부터 시작하여 지금의 상태로 발전되었고, 점점 더 나아지고 있데.”

 

    저의 어머니는 매우 놀라셨습니다. 어머니는 내 아이가 이런 말을 할 줄이야라고 말했습니다. 너는 그래도, 나는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날 널려 읽혀지고 알려진, 가장 크다는 캐나다 뉴스페이퍼, 패밀리 헤럴드, 위클리 스타 등의 신문사들에 편지를 썼습니다. 그 편지에서 저는 학교 교과서들에서 가르쳐지고 있는 것을 말하고, 그 다음에 그것이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것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썼고, 진화론이 옳은지 아니면 성경이 옳은지 알고 싶다고 썼습니다. 그들은 저의 편지를 기사화했고, 저는 온갖 종류의 답장들을 받았습니다. 대주교들, 주교들, 설교가들, 모두가 저의 편지에 대답하려는 편지들을 썼습니다. 그 때 우리의 농가는 편지들로 파묻혀버렸습니다. 그들 중에 오직 한 사람만이 소녀여, 성경을 붙들어라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배심원 신사여러분, 저는 회심했습니다. 그 회심은 한 부흥회에서 일어났습니다. 로버트 샘플(Robert Semple)이라고 불리는 한 아일랜드계 복음전도자가 성령과 불의 영감 아래서 설교했고, 저는 구주를 받아들여 영접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사람들이 기꺼이 소위 고등비평(higher criticism)이라는 부르는 것을, 비록 저는 그것을 의심하지만, 고등비평가들을 여러 차례 접해왔습니다. 저는 그들의 설명들 가운데 몇 가지를 여러분에게 말씀드리려 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소년들과 소녀들을 보내고 있는 어떤 대학 교수들, 그리고 미국 대학들, 그리고 그들이 가르치고 있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원한 말씀과 싸우고 있습니다.

    자유주의자(liberalist), 고등비평(higher critic), 모더니스트(modernist) 이 모든 것들은 거의 동의어들입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두 하나님의 말씀은 완전히 영감된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자유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동정녀에게서 탄생하셨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는 자유를,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해 속죄함을 받았다는 것을 믿는 것을 조롱할 수 있는 자유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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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여러분 앞에 이 죄과들 중의 일부를 제시하려 합니다.

 

    증거 A - 저는 프린스턴 대학교의 가르침들의 일부를 택하겠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프린스턴이 미국에 있는 신학 세미나리들 중에서 가장 큰 것이라는 사실에 주목하기를 바랍니다. 그 학교의 학생들은 이천 명에서 삼천 명 가량 됩니다.

    저는 루치아스 홉킨스 밀러(Lucias Hopkins Miller)의 진술들의 일부를 여러분에게 제시합니다. 첫 째로, 이 사람은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성경을 가르치는 신학자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그가 하나님의 말씀에서 의심하고 있는 것들 중 일부를 여러분에게 제시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의 정보의 출처들은 우리에게 확실하게 대답해 주지 못한다. 예수가 언제 태어났는지 명확하지가 않고, 또한 어디에서 태어났는지, 어떤 상황에서 태어났는지도 확실하지가 않다. 인류사에서 이렇게 중요한 사건이 헤롯의 통치 거의 말엽에 발생했다는 것, 우리가 지금 팔레스타인이라고 부르는 어느 곳에서 발생했다고 하는 것은 확실하다. 만약 여러분이 보다 상세하게 나의 견해를 밝히라고 재촉한다면, 저는 예수가 아마도 요셉과 마리아의 아들이었고, 갈릴리의 나사렛에서 태어났을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런데 이것은 그 학교의 어떤 교수들에 비하면 온건한 것입니다. 그들은 동정녀 탄생을 믿는 것은 성령을 우롱하고 성령께 죄를 짓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아마도 요셉의 아들.” 우리는 사실 대신에 개연성을 받아들여야 할까요? “예수의 유년기와 소년기에 대해서는, 우리는 그 어떤 확실한 정보도 가지고 있지 않다. 그의 자가 수태를 믿을 수 있든 믿을 수 없든, 우리는 그는 그의 생애와 교훈이 구약 성경의 예언을 성취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는 것을, 그는 의도적으로 예언자들이 이미 놓은 진실의 기초위에 세웠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그렇지만, 그의 초기 환경과 관련하여, 우리는 그가 네 형제들과 적어도 두 자매들을 가졌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우리는 주께서 일 년을 사역하셨는지, 사 년을 사역하셨는지는 모르고, 다만 그가 네 형제들과 두 자매들을 가졌었다는 것만 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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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람은 어떻게 예수께서 네 형제들과 두 자매들을 가졌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까요? 반면에 그는 어떻게 성경이 그렇게 분명하게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는 다른 사항들을 모를까요?

    “침례 요한은 예수보다 먼저 태어나 사역을 시작했고, 예수에게 침례를 주었고, 보다 근본적으로 예수를 위한 길을 예비했다는 것은 확실하다. 마태복음서와 요한복음서에서 기록하고 있는 그가 예수와의 관계를 계속 의식했다는 것은 있을 법하지 않다. 침례 요한은 그 이전의 종교적 사례들로 알려진 모든 것과는 다른 침례 의식을 시작시켰고 기독교 의식을 위한 기초를 놓았다. 마지막으로, 그는 예수에게 침례를 주었다. 침례에 관련된 기술들의 성격과 공관복음서의 후기 부분의 증언은 우리가 요한의 침례에서 예수가 그 이후의 그의 전 생애를 결정짓는 비상한 내적 경험을 했다는 것은 신뢰할 수 있다.”
    이 사람은 예수가 하나님으로부터의 비둘기 강림 같은 외적이고 가시적인 경험이 아닌 단지 어떤 내적 경험을, “그 이후의 그의 전 생애를 결정지은 비상한 내적 경험을 했다고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답니다. 어떤 내적 경험! “예수의 내적 생활에 있어서 초기 발전은 그가 요한과 침례 의식을 통해 그것과 연결된 다른 사람들의 운동에 동조하도록 이끌었다. 이 현저한 사건은 그의 발전 경험들이 그 자신의 하나님과 사람과의 관계의 진실성과 실제성에 대한 그의 신적 확신에 초점을 맞추도록 그리고 그에게 그 확신을 부여하도록 한 것 같다. 그 자신의 생애의 전파가 사람들의 희망을 일으킨다는 점에 있어서, 자연적으로 자신의 시대의 한 유대인이라는 점에 있어서, 그는 이 경험과 사역을 메시아 개념과 결합시켰고 자신을 아마도 메시아로 생각하기 시작했을 것이다. 요한복음서를 신뢰할 수 없다는 것과 공관복음서는 불충분하다는 것이 그 문제를 미궁에 빠뜨려서, 우리는 예수의 사역이 일 년 간 지속 되었는지 아니면 삼 년 간 지속되었는지 확실하게 말할 수 없다.”

    배심원 여러분, 저는 신뢰할 수 없는, 불충분한, 미궁, 가능성들이라는 단어들을 주목하려 합니다. 우리를 미궁에 빠뜨린다. 우리는 예수의 사역이 일 년 간 지속되었는지 삼 년 간 지속되었는지 모른다. 다만 우리는 그가 네 형제들과 적어도 두 자매들을 가졌었다!? 그는 그것을 어떻게 알았으며, 성경이 우리에게 예수께서 세상에서 몇 년 간 사역하셨는지 말하고 있는 것을 어떻게 모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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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고등비평가는 말합니다. “선포이외에도, 예수는 분명히 치유를 행했는데, 주로 자기가 스스로 귀신들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치료했다. 그렇지만 사실은 귀신들린 것이 아니었다. 그들은 단지 자신이 그렇다고 생각하는, 일종의 심리적 기분에 사로잡혀 있었을 뿐이다. , 만약 그들이 지금 살아있다면, 그저 자신들이 귀신들렸다고 상상할 것이다!” 이 사람은 계속 말합니다. “복음서들은 우리의 자연적 추정들이 이끌어낼 결론을 지지한다. 예수는 결국 갈보리에 대해 말하면서 자신의 운명을 하나님의 뜻이라고 믿도록 그리고 또한 자신의 죽음이 어떤 면에서 왕국의 이익을 증진시킬 것이라고 믿도록 내놓았다.”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그의 부활에 대한 특별한 말들에 주의를 기울여야만 한다. 이 구절들은, 그들의 경험들의 맥락 안에서, 후대의 제자들이 예수가 말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을 기록하고 있을 것이다.” 또는 그는 성경 저자들은 단지 예수가 이것들을 말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뿐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 가르치신 것을 알 수 있을 것이지만, 이 사람에 따르면, 성경 저자들은 우리에게 많은 자신들의 생각들을 부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 사랑스런 책, , 하나님의 말씀이여! 우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경건한 사람들이 성령의 감동을 받아 말한 것을 믿습니다.

    이 대학 교수는 요한복음 1416절에서 20절은 주석하면서 이 말들은 예수 자신으로부터 나온 것으로 취해질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그 제 사복음서 전체를 통해 저자의 어법과 관점의 특징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변화 이야기가 완전히 신화가 아니라면, 그 명백한 전설적인 윤색들이라는 이면에는 고양된 특성에 대한 진짜 경험이 놓여있을 것이다. 그 경험은 이제 그들에게 최상의 것이 된, 그런 종류의 대화로부터 자라난, 예수가 그의 가장 가까운 친구들과 함께 한 어떤 경험이었을 것이다.”

    그는 그 변화는 그저 그들의 대화의 심리적 결과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무화과나무 저주 이야기는 아마도 비유가 이적으로 발전되는 것의 한 사례일 것이다.”

    “예수의 죽음은 진짜 전망으로부터 신학화되었다.” 배심원 여러분 저는 이 비평가의 논문은 아무 곳에도 존재하지 않는 아름다운 섬으로 이끌어 간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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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주님의 죽은 자들로부터의 부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그가 부활하지 않았다고 읽는다. 우리는 이것이 단지 어떤 환영, 어떤 가정된 시각적 영, 망령, 유령일 뿐이었다고 읽는다. 이것은 우리가 그들이 그분이 거기 있었다고 상상했다거나, 아니면 어떤 환영의 일종을 보았다거나 둘 중에 하나를 택하게 한다.”

    그렇다면, 배심원 여러분, 부활 이후에 목격된 예수의 존재에 대해 말하기 위해, 저는 그가 그 제자들이 예수께서 무덤에 장사된 후 어떻게 슬퍼 울었는지를 묘사하는 것을 좀 더 읽어드리려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예수께서 걷곤 하셨던 곳들을 걸을 때 어떻게 일련의 환상들이 그들에게 펼쳐졌겠는가? 맨 처음으로 베드로에게 이 환상들이 보였다. 그는 어차피 그런 몽상가였다. 이것은 이 환상들은 개인에서 개인으로 그리고 개인들에서 집단들로 쉽게 전이되는, 내적으로 발생한 영적 경험들이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래서 그것들은 아마도, 기록들이 모두 제안하는 것처럼, 처음에 베드로로부터 발생하여 퍼졌다. 그것들은 어떤 경우든, 가장 자연스럽게, 그것에 의해 그들의 삶이 지배당한 예수의 인격의 내용에 의해 착색되었다.’ 그 감상적인 베드로는 어떤 환상들을 가졌었고, 그것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퍼졌다.” , 주님, 저는 당신께서 당신의 능력으로 살아나셨다고 믿습니다. , 사랑하는 자들이여, 이런 객담과 거품 대신에 그 위에 서기 위한 견고한 기초가 필요하지 않습니까? 그 기초는 옛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만 발견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독교의 원리들 위에 세워진 그 위대한 장로교 대학, 프린스턴 대학교의 상부에 서있는 모던적인 자유주의 대학 교수요 고등비평가 루치아스 홉킨스 밀러의 이런 말들을 배심원장님의 양손에 드리고 싶습니다.

 

    증거 B - 저는 저의 두 번째 증거로서 시카고 대학교의 가르침으로부터 몇 진술들을 여러분에게 제공하려 합니다. 그 학교는 성경에 대항하는 자리를 취하면서 이십 년 동안 성경을 주도적으로 공격해 왔습니다. 성경에 대항하는 편에 시카고 대학교의 신학 교수인 세일러 매튜스 박사(Dr. Shailer Mathews)가 서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옛 하나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말씀은 그 어떤 방어도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말합니다. “우리는 성경을 방어해야만 합니다.” 아닙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사자와 같습니다. 그저 우리를 열고 성경이 나오게만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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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종교사상계에서 한 지도자인 매튜스 박사(Dr. Mathews)는 모든 인간은 그리스도가 신인 것처럼 신이라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또한 시카고 대학교의 어네스트 버톤 박사(Dr. Earnest D. Burton)우리들 중 어떤 사람들은 (성경의) 책들은 역사나 과학의 문제들에 있어서 오류가 없는 것은 아니며, 완전히는 일치하지 않고, 따라서 윤리적으로나 종교적으로나 최정적인 것이 아니며 완전히 오류가 없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어쩔 수 없이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세일러 메튜스 박사(Dr. Shailer Mathews)왜냐하면, 신약성경 안에는 과학의 주도 하(그 중심에 진화 철학이 놓여있습니다)에 있는 현대 세계가 믿기는커녕 이해할 수도 없는 개념들이 있기 때문이다라는 말을 더합니다.

    그것이 시카고 대학교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더 들어보십시오. 매튜스 박사는 신약성경 안에는 현대 세계가 믿기는커녕 이해할 수도 없는 개념들이 있다그러나, ! 이 말씀은 진실, 진실, 진실입니다 - 이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고, 나는 성경을 사랑합니다.

    뉴욕에 있는 크로저 신학 세미나리(Crozer Theological Seminary)의 메서 박사(Dr. S. B. Messer)는 성경에 대해 거기에는 열정적으로 윤리적 관심 속에서 살았던 사람들이 하나님과 가졌던 친교 경험들 중에서 가장 적합한 것들이 생존해 있다라고 말합니다.

    동일한 세미나리의 베더 박사(Dr. H. C. Vedder)성서는 기록될 때 부정확해졌다라고 말합니다.

    패턴(Patton) 교수는 진화는 표준적인 과학 전문지들이나 과학자들의 조직된 컨퍼런스들에서의 논쟁의 주제가 되기를 그친지 오래 되었을 정도로 자연 과학계에서 용인된 이론이다라고 말합니다.

오하이오, 클레버랜든의 목사 브레들리(Rev. Dwight Bradley)오늘날 진화법칙의 수용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지식인은 아무도 없다. . . . 따라서 우리가 죄라고 부르는 것은 진화가 덜 된 생활 형태의 잔존물들이다. 우리는 우리의 동물적 유산을 제거해 가는 느린 과정 가운데 있다라고 말합니다.

    그 위대하다는 교육 기관의 수장인 마일러 매튜스 박사(Dr. Mailer Mathews)는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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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무한한 우주 안에 역동적으로 내재하는 존재로서 하나님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사람과 하나님 사이의 관계를 인간이 만든 법[성경에 기록된 법]에 의해 결정되지 않고 자연적인 보편법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죄와 의를 삶 자체의 근본적인 에너지의 산물들로 간주하는 사람들에게, 왕으로써 하나님이나 혹은 정죄 선고를 받는 또는 무죄 선고를 받는 신하로써 사람이라는 개념은 단지 수사법적인 비유에 불과한 것이며, 그러므로 용인되지 말아야만 하는 것이다.”

    맥기퍼트 박사(Dr. A. C. McGiffert)는 말합니다. “그리스도는 우리 사람들이나 자연이 그런 것보다 더 신적인 존재는 아니다. 진화에서는 먼저 따뜻하게 괴어있는 물 위에 작은 이끼류가 발생했고, 다음으로 세포들의 작은 집합체들이 발생했으며, 유기체들, 이끼류와 지의류, 아름다운 식물, 그리고 갑각류, 해면체들, 해파리, 충류, 게들, 삼엽충, 지네, 곤충, 물고기, 개구리, 도마뱀, 나는 파충류, 조류, 캥거루, 공룡, 사람, 원숭이, 원시인, 동굴 인간, 석기시대 사람, 아브라함의 이주, 출애굽, 유대인들의 종교 생활의 발전이 일어났고, 나사렛의 마리아라는 가장 순전한 처녀들에서 절정에 이르렀다. 새 시대가 동텄고, 그 새 시대의 빛은 예수의 탄생이었다. 그 시대의 영원한 목적은 그 때 명확해졌으며, 창조의 긴 시대가 설명되었다.”

    이 말들을 인용한 다음, 선데이 스쿨 타임즈(the Sunday School Times), 이끼가 없었다면, 우리는 마리아를 가질 수 없었을 것이고, 원숭이가 없었다면, 우리는 아브라함을 가질 수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 충격적인 신성모독인데 - 지네가 없었다면, 우리는 그리스도를 가질 수 없었을 것이라니!”라고 외치고 있는데, 이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그런 상황인데도, 우리는 그것이 우리의 대학교들에서 가르쳐지게 용인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의 아름다운 소년들을 납치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지원금을 끊는 그리고 그들의 빛나는 눈과 따스한 마음으로 소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비웃고 의심하는 것에서 돌아서도록 하는 위대한 종교적 항거가 조만간 일어나리라고는 믿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이런 것으로부터 기록된 바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 하였으니,” 하나님의 말씀들에게로 돌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시카고 대학교의 스미스 박사(Dr. Gerald Birney Smith)교조적으로 피 흘림이 없이는 죄 사함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야만적인 피 흘리는 제사라는 개념을 버린 시대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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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형제도의 철폐를 소리 높여 요구하고 있는 시대에서는 어리석고 무익한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뉴욕의 오번 신학 세미나리(Auburn Theological Seminary)의 라우쉔부쉬 박사(Dr. Walter Rauschenbusch)오늘날 예수의 죽음이 우리에게 하는 것은, 과거에 선지자들의 죽음이 그분을 위해 했던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베더 박사(Dr. H. C. Vedder)예수는 그가 우리 대신에 고난을 받고 우리의 죄의 형벌을 담당했다는 것을 자신의 이름으로 가르치는 것을 어느 누구에게도 결코 가르치거나 허가를 해 준 적이 없다. 신학에 있어서 가장 심한 엉터리는 악행에 대한 형벌이 타인이 자유를 위한 죄 값을 치름으로써 그 타인에 의해 대신 담당될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예수께서 우리의 죄악을 담당하기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가장 심한 엉터리라고 말합니다. ! 이런 것은 던져버리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아무 것도 가지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 목마른 자들이여, 그 향연에 오십시오라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다만 여러분은 어이, 목마른 자들, 모두 교회 지하에서 열리는 먹거리 축제에 와, 그 후 우리가 재밌는 묘기들을 펼치는 찰리 채플린을 보여줄께라고 말해야만 할 것입니다.

    인디아나 얼햄에 있는 얼햄대학의 코핀 박사(Dr. J. H. Coffin)예수의 희생적 삶은 그의 속죄의 본질적인 요소다. 그의 원리들과 모범들은 개인과 사회가 하나님께로 이르는 길이다라고 말합니다.

    YMCA에서 미국뿐만 아니라 국제 종교훈련장인 버톤 박사(Dr. E. D. Burton)예수는 위대한 원리들을 가르친 선생이었는데, 그 원리들은 삶의 다양한 국면들과 경험들에 그리고 어떤 관념을 구현하는 데 적용하도록 우리에게 부과된 것이며, 우리가 성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우리의 몫이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포스딕(Fosdick), 라우쉔부쉬, 그리고 버톤이 YMCA 안에서 지도자들인데, 그들 모두는 고등비평가들(higher critics), 모더니스트들(modernists), 신학적 자유주의자들(liberalists)입니다. 이들의 이름들을 인지하는 것과 그것들이 어디서 왔는지를 아는 것은 보다 흥미롭습니다. 고등비평(higher criticism)은 어디서 온 것일까요? 이것은 독일에서 왔습니다. , 이것은 참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독일이라는 마귀로부터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대학들에서 가르치고 있는 이 사람들은 독일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사랑스런 여러분, 이것은 독일을 위해 무엇을 얻었을까요? 그들의 이성중심의 합리주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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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이것이 윤리적으로 종교적으로 정치적으로 무너졌다는 것을 압니다. 여러분은 이것이 그들에게 마음의 번민이외에는 아무 것도 주지 않았다는 것을 압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저는 성경을 믿습니다. 이 성경은 참되고, 참되고, 참됩니다.

    브라이언(William Jennings Bryan)개인적인 조사를 하는 기회를 얻은 저는 성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의 모든 중요한 부분에 가해져온 교활한 공격들에 대해 경고할 의무를 느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 아버지는 저에게 웰레슬리(Wellesley)에서 교육받은 딸에 대해 말합니다. 그 딸은 그에게 지금은 아무도 성경을 믿지 않는다고 냉정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의 한 강사는 자기 지질학 수업들을 학생들에게 주일학교에서 배웠던 모든 것을 버릴 것을 요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위스콘신 대학교의 한 교수는 그의 학생들에게 성경은 신화들의 모음집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어떤 안 아버(Ann Arbor)의 철학 교수는 일요일 오후에 한 청중에게 기독교는 일종의 마음의 상태이고, 성경 안에서 문학적 유익이 있는 것은 단 두 권밖에 없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같은 학교의 다른 교수는 학생들에게 자기는 한 때 주일학교에서 가르쳤었고, 기독교청년연맹(YMCA)에서 활동적이었지만, 그러나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그 어느 누구도 하나님이나 신을 믿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한 여교사는 아담이 첫 사람이었다고 대답하는 한 학생을 꾸짖었고 그 학생과 학급 학생들에게 트리 맨”(Tree man)이 첫 사람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남캐롤라이나에 사는 한 청년은 자신의 무신론기원을 한 기독교 대학의 두 교사들에게서 찾았습니다. 어떤 일리노이스 고등학교의 4학년생은 2학년 때 회의적이 되었었지만, 학교 바깥의 영향들에 의해 돌이키게 되었지만, 그의 다른 학급 친구들은 여전히 불가지론자들로 남아있다고 쓰고 있습니다. 예일 대학교(Yale)의 한 교수는 그의 영향력 아래로 오는 모든 사람들을 무신론자들로 만드는 사람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이 정보는 그의 한 형제가 이 교수의 영향 아래 있게 되었던 한 소년이 제공한 것입니다. 브린 마우어(Bryn Mawr)의 한 교수는 한 모임을 위해 기독교와 싸우며 그의 학생들에게 신이 존재하는지 않는지 묻고는 그 학생들의 대다수가 신이 없다는 것에 표를 던졌다는 것을 알고는 기뻐했습니다. 한 기독교 대학의 교수는 한 책에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은 의문시 되고 있다고 썼습니다. 어떤 교수는 생명은 단지 생산물일 뿐이며 결국 제조소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단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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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교수는 생명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성분들은 이미 결합되었다고, 그것을 실행하는 데는 백 만년이 걸렸다고 말합니다.

    이것들은 제가 신뢰할 만한 사람들에 의해 제공된 사례들 중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또는 다른 말로 하면, 사람들은 우리 사람이 자신의 신들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나는 내 영혼의 주인, 신이다. 아닙니다, 우리는 신이 아닙니다. 그분이 하나님이십니다.

    신사 여러분, 저는 여러분에게 우리의 대학들의 몇 가르침들을 소개해 왔습니다. 이제 저는 유니온 신학 세미나리의 포스딕 박사(Dr. Fosdick)를 소개하겠습니다. 그는 자유주의자들의 지도급의 사람입니다. 지난 장로교 회의에서 포스딕은 그 총회를 아주 크게 분열시켰습니다. 50%의 사람들이 그의 편에 섰고, 나머지 50%는 계속 사랑스런 옛 하나님의 말씀이 영감 되었다고 인정하였습니다. 그러나 포스딕 박사는 여전히 이 큰 장로교 대학교의 총장입니다.

    이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는 죽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에 주목해 주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그는 단지 기절, 졸도했었다. 그래서 조용한 차가운 무덤 안에 놓이자, 그는 회복되었고 걸어 나왔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예수의 양편의 강도들의 다리들은 그들의 죽음을 촉진시키려는 병사들에 의해 부러뜨려졌지만, 그 병사들이 예수를 보았을 때 그가 죽었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그를 십자가에서 내려서 차가운 동굴 안에 눕혔으며, 그 동굴의 차가움은 곧 그가 정신을 차리게 만들었고, 그래서 그는 일어나 걸어 나왔다고 말합니다.

    배심원 신사 여러분 앞에 놓겠습니다. 비록 저는 이 사랑스런 옛 책을 방어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하나님을 신뢰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항변입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이 창에 의해 찔렸고 그 결과 심장이 피와 물을 쏟아냈으며, 그 결과 살아남을 가능성이 없었다는 것을 여러분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그래서 그가 기절했을 것이고, 그 동굴무덤의 차가움이 그를 회복시켰을 가능성은 결코 없었습니다.

    저는 여러분 앞에 예일과 다른 가르침들의 몇 가지를 제시하겠습니다. 우리는 선데이 스쿨 타임즈(Sunday School Times)를 통해 예일 대학교는 회중교회와 회중교회 목회자들의 중심지이며, 그들 중에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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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들은 대부분 만인구원설자들(Universalists)에 동조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저의 판단이 아니고 선데이 스쿨 타임즈의 판단입니다. 세미나리들과 대학들, YMCA, 교회연합회, 학생협의회들, 즉 미국 기독교 교육기관 전체는 현재 자유주의 신학적 내부 와해 공작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 와해 공작에 투입되고 있는 사람들은 복음주의 교회들(the evangelical churches) 안과 밖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런 분위기 속에서 찬송가집이 그 공작을 피할 수 있다면, 그게 이상한 일일 것입니다.

    어거스틴 스미스(H. Augustine Smith)가 편집한, 센츄리 컴퍼니의 새 현대인을 위한 찬송가를 보면 삼위일체를 인정하지 않는 유니테리언들이 작사 작곡한 찬송가들의 숫자에 놀랄 것입니다. 오백 삼십 이 개의 찬송가들 중에서 육십 칠 개, 그 찬송집에서 팔분의 일이 그들에 의한 것들입니다. 그것들은 보통 찬송집들에서는 매우 드물게 발견되는 것들입니다. 명단을 보면, 프렉클레톤, 클루트, 부르레그, 체드윅, 전 세대의 유니테리안들 중에 한 명인 사무엘 롱펠로우 등 이상한 인물들이 열 세 개의 찬송들에서 등장합니다. 이것은 왓츠, 웨슬리, 보나르, 또는 교회의 다른 찬송작사가들의 숫자보다 더 많습니다. 그리스도라는 명칭은 이 육십 칠 개의 찬송가들 중에서 겨우 두 개에서만 직접적으로 등장하고, 네 개나 다섯 개에서는 그것이 암시만 될 뿐입니다. 이 다양한 찬송가들의 정체성이 불분명함을 다 제시할 여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존슨(S. Johson)에 의한 78번곡 가사만을 제시하겠습니다. 이것은 명백히 탑레이디(Toplady)시대의 반석”(Rock of Ages)을 모방한 것입니다.

 

Life of Ages, richly poured,

Love of God unspent and free,

Flowing in the prophet’'s word,

And the people’'s liberty.

Never was to chosen race,

That unstinted tide confined,

Thine is every time and place,

Fountain sweet of heart and mind.

Breathing in the thinkers’' cr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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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lsing in the hero’'s blood,

Nerving simplest thought and deed,

’'Freshing time with truth and good.

 

이것은 모더니스터 교회 찬송가에 등장하는 찬송가들의 한 실례입니다.

 

    증거 D - 감독교회주의자들의 수장인 체니 주교(Bishop Cheney), 목회 지망자들이 줄어들고 있는가?”라는 의문에 답하면서 다음과 같이 신학 세미나리들을 비난했습니다. “신학 세미나리가 젊은 학생들의 전도 열정을 꺼버리고는 20세기 목회자의 일은 죄에 대한 각성과 구원의 필요 대신 사회적 개혁을 주도하는 것, 가난한 자들에게 중생, 천국을 위한 대체, 위생, 죄 용서를 위한 음식, 신앙 고백의 장을 위한 신선한 공기를 설교하는 대신 가난한 자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는 충고와 함께 졸업시키고 있다.” 사랑하는 주님이시여, 전국의 우리 교회들에서 옛 복음, 옛 신앙과 능력이 가르쳐지게 하옵소서!

    우리가 인용한 그런 가르침들은 파울러 주교(Bishop Fowler)가 자신의 교단에 대해 말해야만 했던 것들입니다. “오늘날 감리교에 속한 학교들은 우리 교회들에게 속하기 보다는 마귀에게 속하고 있다.” 그것 때문에 저를 비난하지 마십시오. 제가 여러분에게 읽어드린 것들은 제 말이 아니라 교회에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의 말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고등비평가들로부터 나오십시오. , 배심원 신사 여러분, 저는 오늘날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의 충만하심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로스앤젤레스 감리교 감독 교회의 장로회장인 크리스트 박사(Dr. Crist)는 센디에고 채플들에서 자기가 감리 교회를 택한 이유에 대해 말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전천년주의에 대한 당신의 입장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저는 주님이 오시고 계시며, 이것이 교회의 복된 소망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그는 당신은 채플에서 말 할 수 없겠습니다. 우리는 그 어떤 전천년주의자도 받아들이지 말라는 지시들을 받았습니다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이 해로운 교리를 갖고 있는 그 어떤 교사도 우리 학교들에서 가르치도록 허용되지 말아야만 한다는 그들의 공개적 입장을 말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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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들의 판단에 따르면, 전천년주의는 위험하고, 파괴적이고, 가증한 신조이고, 게으르고, 무관심하고, 공상에 빠지는 지지자를, 천국에 앉아 주님의 재림의 어떤 표징만을 기다리며 바라보기만 하는 이외에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자를 생기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 지지자들은 게으르고, 나태하고, 활기 없고, 무책임한 사람들이고, 영화, 카드 파티나 춤 등 그 어떤 교회의 고양 프로그램에도 개방적이지 않답니다! 오천 내지 육천 명의 학생들이 배우고 있는 노스웨스턴 대학교는 한 감리교인을 계속 기리고 있습니다. 저의 사람들은 수 년 동안 감리교도들이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 옛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믿는 감리교인들이 있습니다. 또한 그것을 믿는 수 천 명의 장로교인들이 있습니다. 장로교인들이 크게 분열되었다는 것 그리고 그들 모두가 다는 자유주의 편으로 가지는 않았다는 사실이 이것을 입증합니다. 먼홀 박사(Dr. Munhall)는 얼마 전에 여기에 있으며 우리에게 많은 것들을 말해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우리의 동부지역 부흥회들의 한 집회에서 우리와 함께 있었습니다. 그는 철저한 감리교인이며 하나님의 말씀에 맞서고 있는 이 가르침들을 제거하는 데 자신의 모든 능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우리는 캔톤(Canton)에서 한 부흥회를 열었었습니다. 거기에는 그 집회들을 후원할 사람들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우리가 기차에서 내렸을 때, 기다리는 사람이 정말 아무도 없었고, 단지 딱 한 사람을 만났었습니다. 저는 그 집회들을 위해 빌린 그 큰 건물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작은 여성분, 당신은 여기서 부흥회를 열 수 없소. 이곳은 미국에서 지금까지 부흥회가 단 한 번도 열리지 않았던 도시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진행하며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그 집회들을 홍보했습니다. 그 집회가 열리는 첫 날, 아주 소수의 사람이 앞 쪽에 모였습니다. 저는 어머니, 그들 중에 누가 찬양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물어봐 주시겠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어머니는 그들을 찬양하도록 골라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는 그들을 강단으로 올라오게 했고, 그들을 위해 의자들을 강단에 놓았습니다. 제가 집회 장소에 들어갔을 때, 저는 무서운 장면을 보고는 말했습니다. “, 어머니, 제 뒤에 더 이상 사람을 두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 앞에 있는 사람보다 뒤에 있는 사람이 더 많아지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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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삼일 안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그야말로 그 도시를 주셨습니다. 사람들이 그 건물이 미어터지게 들어왔고 사방에 가득 서 있었습니다. 그 도시의 목회자들이 그 집회들에 참석하고 강단에 올라와 제 뒤에 앉았습니다. 모든 목회자들이 왔는데 딱 한 사람만 오지 않았습니다. 그는 여자가 설교하는 것을 탐탁지 않게 여겼습니다. 제가 믿기에 그는 독신 남이었을 것입니다. 어쨌든, 그 목회자들은 강단 위에 앉았습니다. 저는 그들이 제가 설교하고 있는 모든 것을 믿었는지 믿지 않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구원을 설교했고, 그들은 아멘으로 화답했습니다. 저는 병자들을 위해 기도했고, 그들은 저를 도왔습니다. 그리고 저는 성령침례를 설교했는데 그들 대부분은 아멘으로 화답했습니다.

     그러나 그 도시에서 큰 현대적 교회의 담임목사인 데이 박사(Dr. Day), 아이고! 그 사람들이 치장한 것처럼 모피 옷에 귀고리들에 장신구들로 치장하고 저에게 와서 당신이 아무도 일어나 당신에게 항의하거나 글을 쓰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고 말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당신이 잘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에게 와서 그것을 말하도록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그렇습니다, 형제님, 저는 제가 잘못한 일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기름을 저의 잔에 부으시고, 제 머리에 넘치게 하십니다라고 말할 때 종종 취하곤 했는데, 그런 일들입니다. 그러나 문자적으로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 취한다는 것입니다.

    “좋아요, 이제 충분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좀 더 심각합니다.

    “, 이것이 그렇게 심각합니까? 형제님, 제가 무엇을 했습니까? 그게 무엇입니까?”

    “당신은 오순절 날에 성령께서 사람들 위에 임하시자 그 모든 사람들이 다른 방언으로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초자연적인 일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가르쳐지고 있는 것은 오순절 날에 받았다는 것은 일종의 최면(hypnotism)이라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은 십일 동안이나 신경 쓰고, 기도하고 금식하였습니다. 그리고 예루살렘은 아주 국제적인 도시입니다. 예를 들면, 바나나를 파는 사람은 어떤 언어를 말했고, 다른 상인은 다른 언어로 그의 상품을 광고 했습니다 . . . 그리고 그 사람들은 온갖 종류의 말씨들을 듣곤 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날, 오랜 동안 생각하고 금식한 후, 그들의 무의식 안에는 많은 이 말들이 얽혀 있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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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말했습니다. “형제님, 무의식이 무엇입니까?” 그러자 그는 그것을 저에게 설명했습니다. 저는 그 이전에 그것이 무엇인지 몰랐었습니다. 그는 자매님, 그 사람들이 다락방에서 일시적인 정신착란에 빠졌을 때, 그들은 이렇게 다른 사람들로부터 들었던 문장들을 말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 형제님, 저는 모르겠습니다. 그것을 믿지 못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점차 알게 될 겁니다. 그것을 한꺼번에 알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알려주실 겁니다.” 저는 아닙니다, 박사님! 저는 그것과는 다른 경험을 했습니다! 저는 아주 좋은 머리를 가지고 있는 여자입니다. 저는 제 생각을 온갖 종류의 상황들에서도 지킬 수 있습니다. 형제님, 저는 당신이 저를 알면서도 당신이 제가 경험했던 것은 일시적 정신착란이었다고 생각할 것이라고는 믿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멋진 남자 롱워스 박사(Dr. Longeworth)의 교회에서 설교하고 있었습니다. 이 다른 설교자는 저를 자기 교회에 초청해 한 집회를 열어주었습니다. , 그 회중 참! 반지들, 팔찌들, 목거리들, 그리고 귀걸이들, 딸랑거리는 장신구들! 그는 무엇을 말하려 하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저는 순전한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말하려 하는데, 그것은 세상으로부터 분리를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그는 , 조심, 조심해 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 목사는 제단으로 부름이 있지 않을까 염려했고 제가 그 호화로운 교회에서 제단으로 부르심을 한 번 행했을 때, 그는 그의 의자에서 거의 떨어질 정도로 분개하였습니다.

    돌아갑시다, 우리 조상들의 믿음으로 돌아갑시다. 우리나라를 지금과 같은 나라로 만든 그 믿음으로 돌아갑시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한 번은 어떤 목사가 당신은 설교에 조심해야 합니다. 당신은 동정녀 탄생을 너무 지나치게 주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왜요, 저는 그것에 대해 너무 지나치게 주장할만한 사람을 알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글쎄요, 사람들을 선동하는 것은 무익합니다. 저는 동정녀 탄생을 믿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믿지 않는다고요!”

자매님, 믿지 않습니다. 믿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들은 위대하다는 사람들과 교사들이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해 하는 말들 중에 몇 가지입니다. 어떤 학교들과 대학교들은 예수가 성령으로 잉태되고 동정녀에게서 탄생했다는 것은 성령께 죄를 짓는 것이라고 믿으라고 가르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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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 신학자 레기날드 캠벨(Reginald T. Campbell)은 말합니다. “기독교에 대한 신뢰성과 중요성은 그 어떤 방식으로든 동정녀 탄생 교리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그 신념은 예수와 사람 사이에 장애물이 될 것이며 예수를 인간이라고 온당하게 말할 수 없는 무언가로 만들 것이다.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나도 동정녀 탄생 교리를 인정하느냐 인정하지 않느냐는 대수롭지 않은 것이라는 입장을 취하곤 했다. 왜냐하면 기독교는 그 교리로부터 아주 자유스런 것이었는데, 후대의 견해가 그것을 나에게 확신시켜 왔고, 사실은, 그 교리는 영적 종교와 예수 안에서 참된 살아있는 믿음에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하고 자연스런 결론은 예수는 요셉과 마리아의 아이였고 평범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는 것이다.”

     다른 책들은 동정녀 탄생은 사실이 아니고, 자연법칙들을 깨뜨리는 것이라고, 복음서들이 선포하고 있는 것처럼 태어났다는 것은 그에게 그 어떤 유익도 되지 못했다고 설명합니다.

    배심원 신사 여러분, 저는 충분한 증거들을 확보했다고 믿습니다.

    메사추세츠 스프링필드의 어떤 회중교회 목사는 몇 주 전 한 지역 신문과의 최근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교회에 춤추는 것을 허용하자, 우리 교인 수는 몇 주 만에 삼백 명에서 칠백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청년들은 주일마다 춤을 추며, 종종 일주일에 몇 번씩도 춤을 춥니다. 필그림 조상들의 자손들이 대부분인 장로들은 함께 춤을 추고 있으며, 목사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장아장 춤을 추고 모든 현대 춤들을 춥니다. 이것이 젊은이들을 무도장과 성적 문제들로부터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것은 소화기에 휘발유를 채우고는 이것이 불을 끄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불을 끄기보다는 불을 더 지피는 것입니다.

    하나나 또는 그 이상의 우리 교수들이 묻곤 했습니다. “당신은 지금까지 십년 동안 가르친 확신을 제공하지 않는 교육기관에 어떻게 그리스도인들이 기부하기를 기대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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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실한 진리 탐구자라도 자기 가르침들을 확신하는 것만큼 사람들에게 확신을 줄 수는 없을 것이다. 지식은 수정에 의해 자라난다. 미래의 종교는 전적으로 과학적이 될 것이다. 세상을 과학에 대한 믿음보다 더 높은 곳으로 끌어갈 수 있는 유일한 믿음은 어떤 파괴적인 혼란으로부터 발생할 것이다. 정연하게 구획된 정신의 시대는 영원히 과거가 될 것이다.” 다른 말로하면, 우리의 조상들이 믿었던 것처럼 믿는다면,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조금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이고 싶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정하는 사람들은 고등비평가들이라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신유를 부정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의 어떤 부분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어느 편에 서야만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 전체를 그 자체로 취하든지, 그렇지 않는다면?

    여기 화이트 박사(Dr. White)의 짧은 논문이 있습니다. 그는 말합니다. “신약교회는 오순절날 시작되었지만, 바울이 이스라엘 나라로부터 돌이킨 후(28:25-28), 그의 편지들 어디에도 병고침에 대한 언급이 없다. 이 편지들은 은혜의 복음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들은 속죄로 가득 차 있다. 그리스도의 희생은 그것들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이 죽을 몸의 고침에 대한 말은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사도 바울은 병자들을 위해 기도하곤 했었지만 그것을 멈추었고, 그의 편지들 안에서 병고침을 언급하지 않았다. . . .” 이것은 잘못 된 생각입니다. 바울은 감옥에 있을 때 그 편지들을 썼습니다. 감옥에서 나오자 그는 사람들과 왕들과 통치자들에게 말했고, 사도행전 마지막 장은 바울이 말라타 섬의 병자들을 위해 기도했다고 말합니다.

    화이트 씨는 또 말합니다. “모든 신자는 믿는 순간에 성령으로 침례를 받는다. ‘왜냐하면 한 성령으로 우리 모두가 한 몸으로 침례를 받기 때문이다.’ 성령은 우리 주님의 약속에 대한 응답으로 오신다. 그분은 여기 계시다. 그분은 가버리신 적이 없다. 모든 신자는 성령으로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침례를 받는다. 모든 신자는, 자신이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때, 그가 중생할 때 성령을 받는다.” 그러나, 사랑하는 자들이여, 사도행전 18장을 읽는다면, 빌립 집사가 사마리아에 내려갔을 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자 그 도시 전체가 하나님께로 돌아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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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들은 빌립이 하나님의 나라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대해 전하는 것을 믿었습니다. 그들은 남녀 모두 - 물로 - 침례를 받았다.” 그러나 그 후 우리는 예루살렘에 있던 사도들이 사마리아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는 것을 듣고는 그들에게 베드로와 요한을 보냈고, 그들은 내려가 그들이 성령을 받도록 그들을 위해 기도했다. 왜냐하면 성령이 아직 한 사람에게도 강림하지 않으셨기 때문이었다는 것을 읽습니다.

    저는 반대편을 택하려는 것이 아니라 성경편을 택하려 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성경은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분에게 그 위대한 영웅들이 성경에 대해 말해 온 것들 중에서 몇 가지를 읽어드리려 합니다.
조지 워싱턴 장군과 아브라함 링컨은 성경을 읽고 밤새워 기도했습니다.

토마스 제퍼슨은 성경은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사람들을 만든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니엘 웹스터는 저는 저의 도움을 위해 매년 성경을 통독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패트릭 헨리는 성경은 모든 다른 책들보다 더 가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국의 글레스톤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하나님과 우리의 동료들에 대한 우리의 책임이며, 예수를 영접하는 것은 세상의 모든 큰 문제들을 해결한다고 말했습니다.

밀턴은 문학작품이나 삶에서 성경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성경은 우리에게 유일하게 확실한 것이고, 이 삶을 위해 믿을 만한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조지 워싱턴 장군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고 그분의 창조주에 대한 자신의 의무를 모르는 자는 이교도보다도 못한 자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쟁 동안, 스톤월 잭슨 장군, 그랜트 장군, 로버트 리 장군, 셔만 장군, 그리고 세상의 모든 용감한 영웅들은 성경을 읽었고 기도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세계 모든 나라들의 모든 위대한 사람들에 있어서도 그렇습니다. 저의 사건을 요약하면서, 배심원님들께서 결정하시려 밖으로 나가기 전에, 저는 사랑스런 옛 성경을 위해 한 마디 변호의 말을 하려 합니다.

383

 

    저는 여러분에게 우리의 세상을 떠난 하딩(Harding) 대통령과 같은 몇 사람에 대해 말하려 합니다. 그분은 우리 필요한 것은 옛 시대의 능력의 옛 시대의 부흥을 얻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성경으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지켜야 할까요, 아니면 그것을 몽땅 찢어버려야 할까요? 동정녀 탄생을 믿어야 할까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할까요? 예수께서 성령으로 침례를 받으셨을 때, 그것은 진짜 경험이었을까요, 아니면 그가 그저 그렇다고 상상을 했을 뿐일까요?

    저는 우리들이 하나님의 말씀 전체를 믿고 가르치는 학교들을 지원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믿는 목회자들 편에 서야한다고 믿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성경 편에 선다면, 참으로 어떤 핍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살아있는 만큼 확실하게, 저는 이번 주에 이 설교에 대한 몇 편지들을 받을 것입니다. 저는 온갖 비판을 받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주님을 찬양합니다. 저는 성경을 사랑합니다. 성경을 위해 죽을 것입니다. 저는 오늘날 여기에 그 책을 위해 죽을 실제로 오천 명의 용감한 미국인들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그 책을 위해 죽으라는 요청을 받고 있지는 않고, 그것을 위해 살라는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책을 방어하라는 요청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성경은 사자와 같습니다. 그저 그 사자가 우리 밖으로 나오게 하십시다. 그러면 성경은 스스로를 방어할 것입니다.

 

배심원들이 심의를 위해 줄지어 퇴장한다.

다음과 같은 평결과 함께 돌아온다.

 

배심원장 카펜터 교수가 말한다.

    “저는 배심원을 위해 만든 이 보고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이 저에게 말한 것을 수행해야만 합니다. 그들이 저에게 하도록 말한 가장 단호한 것들 중의 한 가지는 이 방청객에게 그들이 앙겔루스 템플에서 선포되고 있는 복음을 무조건적으로 믿으며 동의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박수)

    “특히 저는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성경의 영감을 믿으며, 그것의 문자적 해석도 믿는다고 말하도록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을 믿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믿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는 육신으로 나타나셨던 전능한 하나님이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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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들은 확실하게 신유를 믿습니다. 그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임박한 재림을 믿으며, 성령 침례를 믿습니다.

배심원들은 만장일치로, 이견 없이, 앙겔루스 템플의 사면 복음(the Foursquare Gospel)의 편에 섭니다.

(박수)

    “그들이 단호하게 확언하고 있는 다른 것은 그들이 우리 학교들과 대학교들에서 고등비평이나 진화론에 대한 그 어떤 가르침들도 반대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만장일치로 이 특별한 점에 있어서 맥퍼슨 자매를 지지하는 것이 앙겔루스 템플 안의 그리스도인들로서의 우리의 의무라는 것을 믿습니다. 우리의 학교들과 대학들에 너무 많은 잘못된 가르침이 있어서 우리에게 책무를 지워주고 있으며, 만약 우리가 앙겔루스 템플과 결합된 우수한 성경학교와 곧 세워질 적합한 건물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실패한다면, 우리는 하나님께 성실하지 않은 것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이 오후에 이 청중 가운데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이 복음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데 있어서 그리고 전도자들과 선교사들을 파송하기를 준비시키는데 있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책임을 물으실 것이라는 것을 믿을까요? 여러분들 중에 얼마나 적합한 건물을 짓는 데 기꺼이 도울 준비가 되었을까요?

    저는 이 제단에 무릎을 꿇어 온 수 천명의 사람들을 생각할 때, 우리의 자매의 사역을 생각 할 때 저의 마음의 깊은 곳으로부터 하나님께 감사가 나옵니다. 우리는 모세의 손이 들려 있을 동안에는 여호수아가 승리했다는 것을 읽습니다. 맥퍼슨 자매는 우리의 모세이며, 여호수아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여호수아는 모세의 손이 들려져 있는 동안 승리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맥퍼슨 자매의 손이 들려져 있는 한 승리하실 것입니다.“

 

맥퍼슨 자매가 화답한다.

    “저는 그가 저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저는 그저 주님의 미천한 여종에 불과하며, 저의 이름은 그분의 이름과 연관될 정도로 가치 있지 않습니다. 다만 저는 주 예수께서 높임을 받으시고, 성령께서 먼저 행하실 권리를 가지시고, 그래서 이 부흥의 불길이 계속 타오르기를 바랄 뿐입니다. 여러분들 중에 얼마나 배심원들에 동의하십니까? 성경으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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